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청와대 복귀···내일부터 정상 근무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문 대통령 청와대 복귀···내일부터 정상 근무

등록일 : 2019.10.31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경남 양산 하늘공원에 모친을 안장한 뒤 오늘 오후 청와대로 복귀했습니다.
내일부터 업무에 복귀해 정상근무할 예정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상주로서의 역할을 마치고 청와대로 복귀했습니다.
3일장으로 치러진 모친의 장례 절차를 모두 마치고 곧바로 청와대로 돌아온 겁니다.
문 대통령은 장례 기간, 비통함을 감추지 못하는 가운데에서도 업무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청와대 참모진들에게 자신의 자리를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노영민 비서실장은 평소와 다름없이 청와대에서 현안점검회의를 진행해 왔습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내일(1일)부터 업무에 복귀해 정상근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공무원 규정에 따라 최대 5일까지 휴가를 쓸 수 있지만, 업무공백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는 문 대통령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문 대통령은 숨돌릴 틈 없이 당장 다음달 초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준비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문 대통령은 다음달 3일 출국해, 사흘 간 외교 일정에 들어갑니다.
문 대통령은 다음 달 말 부산에서 열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를 앞두고 아세안 국가들의 관심을 환기하는 데 각별한 공을 들여왔습니다.
한편 다음 달 중순, 문 대통령의 참석이 예정돼 있던 APEC 정상회의는 전격 취소됐습니다.
문 대통령의 중남미 순방 일정에 차질이 불가피해진 가운데, 청와대는 추후 어떻게 일정들을 잡아갈 지, 확정적으로 드릴 말씀이 없다며 상황을 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칠레 방문과 함께 예정됐던 멕시코 방문은 양국이 약속한 양자 정상외교여서 청와대가 이번 순방 일정을 어떻게 조정할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