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유럽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프랑스 현지 상황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유럽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프랑스 현지 상황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07.17

김유영 앵커>
코로나19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유럽 지역, 그 중에서도 프랑스 내에서의 코로나19 현황을 살펴보고 대사관에서 우리 교민들과 현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어떤 일들을 해오고 있는지 최종문 주프랑스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최종문 / 주프랑스 대사)

김유영 앵커>
코로나19 첫 확진부터 현재까지 프랑스 내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현황부터 짚어주시죠.

김유영 앵커>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 봉쇄 혹은 상점가 영업 중지 등 각국의 특성이 담긴 예방책들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프랑스에서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김유영 앵커>
이런 확산 방지책들로 인해 아무래도 국가가 폐쇄적으로 변하면서 내수경제는 물론 수출 등에서도 경제적인 타격이 상당했을 것 같습니다.
프랑스 경제 상황, 어떻게 변하고 있나요?

김유영 앵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동양인들에 대한 인종 차별 및 폭행사건 등이 유럽 전역에서 종종 발생하고 있고 우리 국민들도 예외는 아닌 것 같은데요.
프랑스 사정은 어떤가요?

김유영 앵커>
주프랑스 한국대사관에서 6.25 전쟁 프랑스 참전용사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한 것이 현지 언론에 보도되고, SNS를 통해서 많이 알려졌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내용인가요?

김유영 앵커>
아무래도 대사관에서는 코로나19가 발생하자마자 교민들을 위한 예방책 마련에 가장 힘써왔을 것 같은데요, 지금까지 어떤 조치들을 취해왔나요?

김유영 앵커>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이 많이 침체되었지만, 우리 교민들과 현지인들을 위해 준비한 문화행사나 온라인 이벤트들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김유영 앵커>
끝으로 코로나19 이후의 한국-프랑스 교류 재개와 활성화를 위해 어떤 노력들을 이어가실 계획인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유영 앵커>
코로나19의 종식이 언제쯤일지 아직은 요원하지만, 세계 각국에서는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대비하며 상생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한국과 프랑스도 지금까지 그래온 것처럼, 협력하며 코로나19 시대를 극복할 수 있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최종문 주프랑스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