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라크 한국근로자 72명 오늘 '2차 귀국'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이라크 한국근로자 72명 오늘 '2차 귀국'

등록일 : 2020.07.31

최대환 앵커>
이라크에 남아있는 한국인 근로자 72명이 오늘(31일) 오전 귀국했습니다.
지난 주 290여 명이 돌아온 데 이은 2차 귀국인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혜진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이혜진 기자>
(장소: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네, 이라크에 남아있는 한국인 건설근로자 72명이 카타르항공 전세기편으로 방금 전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들 한국인 근로자를 태운 카타르항공 QR7487편은 어제(30일) 바그다드에서 출발했는데요, 탑승 전 기내 감염을 막기 위해 유증상자와 무증상자 좌석이 분리됐습니다.
이들 72명은 인천공항 내 별도 출입구에서 입국 검역을 받습니다.
검역단계에서 유증상자로 분류되면 공항 내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요.
검사결과 확진 판정을 받으면 증상에 따라 의료기관이나 생활치료센터로 이송됩니다.
'음성'이어도 임시생활시설에서 2주간 격리됩니다.
방역당국은 지난 주 1차 귀국 때처럼 이번에도 확진자가 많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는데요, 앞서 1차 귀국자 293명 중에서는 4분의 1에 가까운 77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죠,
이에 따라 귀국 후에도 진단과 치료 전 과정에 걸쳐 근로자들의 회복을 뒷받침할 계획입니다.

최대환 앵커>
네, 오늘 오전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중대본 회의도 열렸는데요.
회의에서 어떤 내용이 논의됐는지도 전해주시죠.

이혜진 기자>
네, 오늘 오전 중대본 회의에서는 장기체류 외국인 자가격리 관리를 강화하는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국외유입 확진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 장기체류 외국인들이 재입국하는 과정에서 자가격리 주소지를 허위로 신고하는 사례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정 총리는 이에 입국심사단계에서부터 이들이 당초 신고한 국내 주소지에 실제로 거주하는지, 자가격리에 적합한지를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밝혔고요.
거주지를 현장에서 점검하고 허위 신고에 대한 처벌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지금까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