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검찰총장 2개월 정직' 징계안 재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검찰총장 2개월 정직' 징계안 재가

등록일 : 2020.12.17

임보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저녁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2개월 정직' 징계안을 재가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는데요,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관한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의 '2개월 정직' 결정을 재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검찰총장 징계라는 초유의 사태에 이른 것에 대해 임명권자로서 무겁게 받아들인다, 국민께 송구하다면서 검찰이 바로 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정만호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문 대통령은) 검찰총장 징계를 둘러싼 혼란을 일단락 짓고, 법무부와 검찰의 새로운 출발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추 장관의 추진력과 결단이 아니었다면 권력기관 개혁은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시대가 부여한 임무를 충실히 완수해준 데 대해 특별히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추 장관으로부터 윤석열 총장에 관한 법무부 검사징계위의 징계 결과를 보고받았습니다.
추 장관은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추 장관의 거취 결단을 높이 평가한다며 숙고해 수용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문 대통령의 재가와 함께 윤 총장에 대한 징계 효력이 발생하면서, 윤 총장은 2개월 간 직무를 할 수 없게 됐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