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개 지자체 '지역균형뉴딜' 투자설명회 개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4개 지자체 '지역균형뉴딜' 투자설명회 개최

등록일 : 2021.02.09

유용화 앵커>
한국판 뉴딜 펀드 투자설명회의 일환으로, 지역균형 뉴딜 분야 투자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지자체가 추진하는 사업 중 민간투자가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자리인데요.
대구와 충북, 충남, 전북 등의 지자체가 참석해 해당 지자체의 뉴딜 사업을 소개했습니다.
최영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최영은 기자>
진공 단열재 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 '에임트'.
벤처캐피털 인라이트벤처스가 대구광역시 출자 펀드를 운용해 창업 초기부터 투자했고, 이를 통해 지난해 16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예비 유니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큰 성장을 이뤘습니다.
지역 균형 뉴딜의 대표 사례로 꼽히는 이 기업과 같이, 지자체가 추진하는 사업 가운데 민간 투자가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투자 유치를 추진하기 위한 투자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인터뷰 > 이재영 / 행정안전부 차관
"혁신 계획이 단지 장밋빛 전망 되지 않기 위해 지자체, 금융업계, 산업계 관계자 여러분이 함께 힘을 합쳐 사업성 있는 프로젝트를 많이 발굴하고, 과감한 투자를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시켜야 할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와 충·남북, 전북 등 각 지자체의 대표적 뉴딜 사업이 소개됐습니다.
대구시는 연료전지 발전 사업과 전기화물차 생태계 구축 사업을 충북은 에너지 융복합 단지 조성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충남은 석탄발전소 폐기물을 활용한 친환경 산업소재 국산화 사업 등을 소개했습니다.
또 전북은 서남권 해상풍력 시범 사업과 전기차 사업계획을 설명했습니다.
이 밖에도 설명회에서는 산업계, 금융계 등 각 기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인라이트벤처스 등 실제 투자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정부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균형 뉴딜 사업에 한국판 뉴딜 펀드가 원활하게 투자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또 지역균형 뉴딜 성과가 조기에 창출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은 지자체를 대상으로도 추가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영상제공: 행정안전부 / 영상편집: 김종석)
한편 산업은행 측은 한국판 뉴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지역균형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금융 플랫폼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65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