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60세 이상 예약률 50.1%···다음달 3일까지 계속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60세 이상 예약률 50.1%···다음달 3일까지 계속

등록일 : 2021.05.20

임보라 앵커>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된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예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상자 가운데 절반이 넘는 어르신들이 예약을 마친 상태인데요 예약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계속됩니다.
임하경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현재까지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예약률은 50.1%
대상자 911만명 가운데 절반이 넘게 예약을 마쳤습니다.
지역별로는 충청과 호남, 강원이 높았고, 반면 대구와 경북 지역은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방역당국은 접종률이 높을수록 당사자는 물론이고 지역주민 모두가 안전해진다면서 예약을 서둘러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손영래 /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접종예약은 6월 3일까지입니다. 아직 예약하지 못한 어르신들은 서둘러 예약을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신청하실수록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접종기관에서 접종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접종을 받지 않을 경우 올해 후반까지 기다려야 접종이 가능해 진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예방접종으로 인한 효과도 최근 발생한 집단감염에서도 실제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도 성남의 한 요양병원에서는 12명이 집단감염 됐는데 전체 인원 중 백신을 맞은 203명 가운데는 단 한명의 감염자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전남순천에서는 일가족 7명 중 6명이 감염됐는데 가족 중에서 감염되지 않은 사람은 예방접종을 받으신 어르신 뿐이었습니다.
또 지난달 충북 괴산군 한 교회 예배한 참석한 23명 가운데 예방접종을 한 한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22명이 감염된 사례도 있었습니다.
백신의 부작용과 관련해서는 철저한 검증과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손영래 /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부작용 여부는 정부와는 독립적인 의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철저히 검증하고 판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들께서 보다 안심하고 접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5월 17일부터 판정이 곤란한, 모호한 부작용에 대해서도 의료비 지원범위를 확대하였습니다."

방역당국은 이같은 지원범위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수준으로 계속해서 관련 제도를 정비해 충실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그러면서 과학의 힘을 믿고 예장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