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거리두기 2주 연장···수도권 식당 밤 9시까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거리두기 2주 연장···수도권 식당 밤 9시까지

등록일 : 2021.08.22

신경은 앵커>
현행 '거리두기 단계'가, 다음 달 5일까지, 2주 더 '연장'됩니다.
수도권의 식당, 카페는 영업 시간이 밤 9시로 제한되고, 이후에는 '포장과 배달'만 가능합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정부가 현재 거리두기 단계를 다음 달 5일까지 2주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하루 2천 명 내외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유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다음주 월요일부터 실시될 방역의 단계를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인 지금의 거리두기를, 앞으로 2주 더 연장하고자 합니다."

거리두기 4단계인 수도권의 식당과 카페 방역조치는 더욱 강화됩니다.
영업시간은 기존 밤 10시에서 밤 9시로 앞당겨지고, 이후엔 포장과 배달만 가능합니다.
사적모임 제한은 다소 완화됩니다.
4단계 지역의 식당과 카페에서는 저녁 6시 이후 백신 접종 완료자를 포함해 4명까지 모일 수 있습니다.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기존처럼 2명까지만 허용하되, 접종 완료자가 추가되는 경우 최대 4명까지 가능해진 겁니다.
집단감염이 자주 발생하는 다중이용시설 종사자에 대한 선제 검사도 강화됩니다.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학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2주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PCR검사가 실시됩니다.
이와 함께 미흡한 방역수칙은 보완합니다.
실내시설 영업시간 제한으로 편의점 야외좌석 이용이 증가한 점을 고려해, 4단계 지역에서는 밤 9시 이후 편의점 매장 안과 야외 좌석 모두 취식이 금지됩니다.
3단계 지역에서는 밤 10시 이후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 실내시설 흡연실에서도 2m 거리두기가 의무화됩니다.
물리적으로 거리두기가 어려운 협소한 공간이라면, 한 명씩 이용해야 합니다.
정부는 방역수칙 위반 시, 행정처분 기준을 강화하고, 역학조사 과정에서 위법행위를 철저히 가려낼 방침입니다.

녹취> 김부겸 국무총리
"현장의 이행력 확보 노력도 강화합니다. 극히 일부의 일탈과 위반행위로 인해, 방역의 부담을 공동체 전체가 짊어지는 일은 더 이상 없도록 하겠습니다."

각 지자체에서는 이행점검단을 신설하는 등 방역수칙 이행 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오희현)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9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