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달의 한국판 뉴딜···내 손안의 비서 ‘구삐’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이달의 한국판 뉴딜···내 손안의 비서 ‘구삐’

등록일 : 2021.08.31

최대환 앵커>
한국판 뉴딜 사업이 일상 곳곳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이달의 한국판 뉴딜'이라는 이름으로 지난 3월부터 한국판 뉴딜 우수사례를 9개 정부 부처의 후보 추천과 민간 심사 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매달 선정해서 발표하고 있는데요.
7월 '이달의 한국판 뉴딜'은 총 3개 사례가 선정됐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세림티에스지는 지능형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공공 IT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각종 생활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구삐'와 민원 상담을 하는 '구삐 챗봇'을 제작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정보를 알려주는 알림 메시지로 익숙한 국민비서 서비스는 알림형 서비스와 대화형 서비스, 두 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건강검진, 국가장학금, 교통 범칙금과 과태료 등 총 8종의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는 9월 6일부터 지급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도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하나의 채널로 손쉽게 원하는 행정서비스를 안내 받을 수 있는 내 손안의 비서, 한국판 뉴딜 우수사례로 선정된 국민비서 서비스의 제작자를 만나보겠습니다.
이병철 세림티에스지 대표와 관련 내용 자세히 짚어봅니다.

(출연: 이병철 / 세림티에스지 대표)

최대환 앵커>
이달의 한국판뉴딜로 선정된 세림티에스지. 어떤 기업인지 먼저 소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능형 전자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공공 IT서비스 전문기업이라고 설명해주셨는데, 어떤 요소들이 필요한 건지 궁금합니다.

최대환 앵커>
우리에게는 최근 코로나19 백신예약으로 친숙해진 국민비서 서비스. 어떻게 개발하게 되신 건가요?

최대환 앵커>
기존의 전자정부 서비스와 국민비서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최대환 앵커>
말씀해주신 것처럼 국민비서 서비스는 AI, 빅데이터, 챗봇 등 신기술을 적용해 만든 서비스라 경영상 그에 따른 어려움은 없으셨는지 궁금한데요.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현재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최대환 앵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알림서비스도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이 서비스를 통해 어떤 내용들을 받아볼 수 있게 되나요?

최대환 앵커>
향후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어떤 서비스들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신지, 추가되는 서비스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최대환 앵커>
앞으로 DNA 생태계 강화를 위해서 어떤 요소가 중요하다고 보시는지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이병철 세림티에스지 대표였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