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반값 등록금' 확대 소득 기준 따라 차등 지급한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반값 등록금' 확대 소득 기준 따라 차등 지급한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1.09.01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다음 주제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그동안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국가에서 장학금을 지원해 왔는데요.
내년부터는 등록금 지원 대상을 중산층까지 확대하는 등 청년세대 내 격차 완화를 위해 국가장학금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각에서, 국가장학금 혜택이 확대되는 것은 환영하지만 혜택을 줄 거면 모든 학생들에게 줘야한다는 이런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교육부 대학재정장학과 임혜진 사무관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임혜진 / 교육부 대학재정장학과 사무관)

최대환 앵커>
정부가 내년부터 '반값 등록금' 지원 대상을 중산층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 부분을 놓고 일각에서 등록금 지원을 소득 기준에 따라 계층을 나눠 지급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부분 사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학자금 지원 8구간을 초과하는 경우나, 소득 구간 한 단계 차이로 장학금 지원이 달라지는 부분에 대한 우려도 있는데요.
이 부분은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국가장학금에 대해 많은 말씀을 주셨는데요.
혹시 국가장학금 외에도 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개선되는 사항이 있습니까?

최대환 앵커>
학생들의 경제적 어려움과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를 향해 도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앞으로 어떤 지원을 해 나갈지 향후 계획에 대해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네, 교육부 대학재정장학과 임혜진 사무관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