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첨단산업 인재양성···수도권·지방대 비슷하게 증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첨단산업 인재양성···수도권·지방대 비슷하게 증원"

등록일 : 2022.06.09

김용민 앵커>
정부가 첨단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범부처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국정현안 점검조정 회의에서는 기업의 혁신활동 애로 해소방안과 민생안정 대책도 논의됐는데요.
자세한 소식, 이혜진 기자가 전합니다.

이혜진 기자>
제1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세종청사)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교육부와 산업부, 과기정통부와 국토부 등 5개 부처가 '한 팀'이 돼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첨단산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수도권과 지방 대학 첨단산업 관련 학과 정원을 비슷한 수로 증원하는 게 인재양성 방안의 기본 골격입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수도권과 지방에 거의 비슷한 숫자의 증원을 해야겠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고 구체적인 숫자는 지금 관계부처 간에 논의를 계속하고 있습니다만, 이런 인재 양성에 대한 확고한, 구체적이고 소위 유지가 될 제도를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한 총리는 이어 빠른 시일 안에 인재양성 관련 장단기 대책을 구체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는 기업 현장 혁신활동 애로 해소방안도 확정됐습니다.
우선 기술개발과 사업화 규제를 정비합니다.
운행 여건에 맞는 다양한 전기자전거를 출시할 수 있도록 모터 출력 기준을 개선했습니다.
또, 보청기는 관련 고시 개정으로 신제품 품목을 신설하는 등 현실에 맞게 규제를 조정했습니다.
양식산업단지를 개발할 때 다른 산단 조성절차를 따르도록 규제 특례를 부여하는 등 기업혁신 지원 기반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여름철 민생안전 대책도 마련됐습니다.
어르신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경로당에 냉방비 월 10만 원을 지원하고, 결식아동을 집중발굴해 방학 중에도 차질없이 급식이 제공되도록 뒷받침합니다.
냉면과 활어 등 여름철 소비가 많은 식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고 해수욕장과 고소도로휴게소 다중이용시설 식품 판매도 집중 점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도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계곡과 해수욕장 등 물놀이 구역별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여름철 케이블카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특별합동점검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98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