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주요 내용과 의미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주요 내용과 의미는?

등록일 : 2022.09.16

최대환 앵커>
윤석열 정부 출범 직후인 지난 5월, 새 정부의 비전이 담긴 110대 국정과제가 발표되었습니다.
여기에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가 포함 되었는데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아시아에서 처음 열리는 뜻깊은 대회입니다.
마지막으로 남은 분단국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를 통해 각국 청소년들에게 평화의 의미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그리고 70여 개국, 1,900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면서 역대 가장 큰 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강원도와 조직위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기반시설을 최대한 이용하여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의 사무총장과 함께 현재 대회 준비 상황과 앞으로의 과제를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스튜디오에 나와 있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의 김철민 사무총장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김철민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 사무총장)

최대환 앵커>
아마 시청자분들께서는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 먼저 오는 2024년으로 예정된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어떤 대회인지 소개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흔히 올림픽이라고 하면 주로 성인들이 출전하여 경기하는 대회로 알고 있는데 청소년올림픽은 어떤 점이 다른 건가요?

최대환 앵커>
그리고 최근 대회 슬로건이 'Grow Together, Shine Forever'로 결정되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가 담겨있나요?

최대환 앵커>
앞서 말씀하신대로 이번이 네 번째로 열리는 동계청소년 올림픽입니다.
강원 2024 대회가 다른 대회와 비교하여 가지는 차별점은 무엇이 있나요?

최대환 앵커>
그렇다면 세부적인 내용으로 들어가서 경기 종목은 어떤 것들로 구성되어 있나요?

최대환 앵커>
강원도는 평창 올림픽이 열렸던 곳이라 교통과 경기장과 같은 관련 인프라가 잘 조성된 곳이기도 한데요.
대회 인프라와 관련하여 어떤 계획을 마련하셨나요?

최대환 앵커>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전 국민적인 응원이 꼭 필요할 텐데요.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정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대회의 김철민 사무총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