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보이스피싱 범죄와의 전쟁···휴대폰 개통 회선수 제한된다? [정책 바로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보이스피싱 범죄와의 전쟁···휴대폰 개통 회선수 제한된다? [정책 바로보기]

회차 : 1169회 방송일 : 2022.10.05 재생시간 : 06:16

최대환 앵커>
지난해 3만 900여건의 보이스피싱 범죄로 인한 피해액이 7천 7백억이 넘어서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는데요.
어려운 경제상황에 보이스피싱과 같은 민생침해 범죄가 더욱 증가할 수 있는 만큼, 정부가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응한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자세한 내용, 국무조정실 행정관리총괄과 이인배 경정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이인배 / 국무조정실 행정관리총괄과 경정)

최대환 앵커>
지난해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을 위해 '보이스피싱 대응 범정부 TF'를 구성해 올해 1월부터 집중단속을 실시했다고 하는데요.
어느 정도 성과가 있었나요?

최대환 앵커>
보이스피싱은 무엇보다 대포폰 개통이 주요 범죄의 관문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책과 함께 금융 분야에 대한 대책도 나온게 있는지 궁금한데요?

최대환 앵커>
우리 일상 속에서 보이스피싱을 겪거나 주변에서 피해를 당하는 경우를 접하곤 하는데,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국민들께 당부할 사항이나 행동요령이 있다면 무엇인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보이스피싱 범죄 대응방안'과 관련해 국무조정실 이인배 경정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