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안전한 대한민국에 모든 역량···경찰 대대적 혁신"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안전한 대한민국에 모든 역량···경찰 대대적 혁신"

등록일 : 2022.11.07

김현근 앵커>
지금 이 시각 뉴스룸으로 들어온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국가안전시스템 점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안전한 대한민국에 모든 역량을 쏟아야 한다며 특히 경찰 업무에 대해서는 대대적인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국가안전시스템 점검회의
(장소: 용산 대통령실)

이태원 사고 후속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국가안전시스템 점검회의.
회의를 주재한 윤석열 대통령은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말로 다 할 수 없는 비극을 마주한 유가족과 국민들께 죄송한 마음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아들딸을 잃은 부모의 심경에 감히 비할 바는 아니지만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하는 대통령으로서 비통하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믿을 수 없는 참사에 여전히 황망하고 가슴이 아프지만 정부는 이번 참사를 책임있게 수습하고 다시는 이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위험을 초래하는 상황에 대해서도 재난 대응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대표적 위험 상황이 바로 인파라고 지적했습니다.
우리 사회의 다양한 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안전관리의 권한과 책임, 신속한 보고체계에 관해 전반적인 제도적 검토가 이뤄져야 한다며 이번 사고에 대해서도 진상규명이 철저히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국민 여러분께 그 과정을 투명하게 한 점 의혹 없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결과에 따라 책임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엄정히 그 책임을 묻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경찰의 미흡한 대응과 관련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위험에 대비하고 사고를 예방하는 경찰 업무에 대해서는 대대적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오희현)
윤 대통령은 끝으로 국민들께서 일상을 회복하고 일상 생활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정부가 더 노력할 것이라며 책임지고 챙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