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부산 시민 사회의 노력과 과제는?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부산 시민 사회의 노력과 과제는?

등록일 : 2023.03.10

김용민 앵커>
정부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범부처의 역량을 결집하고 있는데요.
정부뿐만 아니라 부산시의 시민 사회에서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어지는 대담에서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의 박재율 시민위원장과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박재율 /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 시민위원장)

김용민 앵커>
먼저 2030 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가 어떤 곳인지 시청자 여러분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윤세라 앵커>
현재 부산이 2030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서 사활을 걸고 있는 배경은 무엇인가요?

김용민 앵커>
그렇다면 현재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유치를 위한 부산시민들의 분위기는 어떤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윤세라 앵커>
최근 정부에서도 수도권과 지방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지방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하고 있는데, 2030 세계박람회를 부산이 유치한다면 어떤 기대효과를 전망할 수 있을까요?

김용민 앵커>
그리고 2030 부산세계박람회가 유치에 성공한다면 어떤 방향으로 행사를 개최해야 한다고 보시나요?

윤세라 앵커>
현재 정부는 범부처 차원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위해서 발 벗고 나섰는데요.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으로는 어떤 점이 필요할까요?

김용민 앵커>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유치 성공을 위해서 부산 시민 사회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그리고 오는 4월 초에 실사단이 방문한 이후에 11월에 개최지가 결정됩니다.
앞으로 남은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김용민 앵커>
시간 관계상 마지막 질문드리겠습니다.
실사단이 방문해서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바로 개최국 국민의 유치 열망이라고 들었습니다.
마무리로 국민 여러분께 남기는 당부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의 박재율 시민위원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