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UAE 대통령 한국 국빈 방문 정책이슈 바로가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해외여행 감염병 정보 확인···"홍역·콜레라 조심"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추석 해외여행 감염병 정보 확인···"홍역·콜레라 조심"

등록일 : 2023.09.22 19:57

최대환 앵커>
많은 사람이 모이고 이동하는 명절 연휴엔 각별히 조심해야 할 사항이 있죠.
방역당국이 추석 연휴 동안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 계획하신 분들은 여행국의 감염병 정보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다희 기자입니다.

최다희 기자>
질병관리청은 장기간의 연휴로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해외여행 감염병 예방수칙'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여행할 국가에서 발생하는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하면 예방접종을 맞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녹취> 박진욱 / 질병관리청 검역정책과 사무관
"해외여행을 가기 전에 여행 국가별로 감염병 정보를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해외감염병 NOW라는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고요. 확인 후에 만약에 필요하다면 예방접종을 하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해외여행 시 오염된 식수나 식품을 매개로 전파되는 세균성 이질과 콜레라 등에 대한 주의도 당부했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위생 상태가 불분명한 물과 음식은 먹지 말고, 충분히 익힌 음식을 섭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최근 인도와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 다수의 홍역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홍역 예방백신(MMR) 미접종자와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은 홍역에 감염될 위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여행 전 홍역 예방백신 2회를 모두 접종 했는지 확인하고 접종 여부가 불확실한 경우 출국 전 2회 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한편, 추석 연휴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대해선 코로나19 확진 시에는 친족 모임을 자제하고, 5일간 격리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녹취> 박민수 / 보건복지부 제2차관
"연휴 기간 중 문 여는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처방 병원과 조제 약국 그리고 선별진료소를 안내하는 등 차질없이 의료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이번 추석이 코로나19가 일반의료체계로 전환된 후 맞이하는 첫 명절이라면서 안전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감염병 예방 수칙을 잘 준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신민정 / 영상그래픽: 민혜정)

KTV 최다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