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행, 제주서 안전점검···"올여름 철저히 대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이 대행, 제주서 안전점검···"올여름 철저히 대비"

등록일 : 2025.05.14 20:21

모지안 앵커>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가태풍센터와 제주공항을 방문해 현장 안전을 점검했습니다.
이 대행은 올 여름에도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문기혁 기자>
APEC 교육장관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제주를 찾은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여름철을 앞두고 현장 안전점검에도 나섰습니다.
국가태풍센터를 방문해 여름철 풍수해 대응태세를 점검했습니다.
이 권한대행은 올여름에도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줄 것을 당부했다고 교육부는 전했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앞으로도 과학적 데이터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자연재해에 더욱 신속하고 정밀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서 제주국제공항도 찾아 안전시설을 확인했습니다.
이 권한대행은 안전에 대해서는 단 한 건의 작은 사고도 용납하지 않는다는 굳은 결심으로 업무에 임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또, 여행객이 증가해 공항과 하늘길이 더욱 혼잡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철저하게 안전을 관리해달라며, 정부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권한대행은 앞서 국무회의에서 정부의 마지막 소임은 국민안전이라고 말했습니다.
올여름 예년보다 많은 비와 국지성 호우, 폭염 등 복합재난을 우려하며, 현장을 중심으로 면밀히 점검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녹취> 이주호 / 대통령 권한대행 (지난 13일)
"국민안전은 정부의 존재 이유이자 어떠한 경우에도 정부가 무한책임을 져야 합니다."

한편, 오는 10월 말부터 시작하는 APEC 정상회의에 앞서 분야별 장관회의가 오는 16일까지 제주에서 진행됩니다.
(영상편집: 김예준 / 영상그래픽: 김지영 / 사진제공: 교육부)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70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