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배너 닫기
이재명 대통령 UN총회 참석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성수품 공급···한우·돼지 20~50% 할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추석 성수품 공급···한우·돼지 20~50% 할인

등록일 : 2025.09.26 20:01

모지안 앵커>
올 추석 성수품 공급이 원활한 가운데, 소비자를 위한 풍성한 할인과 혜택도 이어집니다.
축산물은 최대 반값까지 저렴하게 살 수 있고, 다음 달부터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도 시작됩니다.
최유경 기자입니다.

최유경 기자>
23일 기준, 주요 성수품 소매가는 지난해 추석보다 2%가량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초 정부 계획보다 초과 공급되고 있는 영향입니다.

전화인터뷰> 배민식 / 농림축산식품부 수급안정지원단장
"현재 9월 25일까지 누계 기준으로 10만 2천900톤 정도가 원래 공급 계획이었는데요. 이제 11만 3천 톤 정도 공급돼서, 달성도로 따지면 110% 정도 초과 공급 중입니다."

폭염으로 큰 과일 생산이 줄면서, 정부는 선물용 중·소과세트를 지난해보다 5만 세트 늘린 15만 세트 풀기로 했습니다.
제수용 소포장 제품도 10만 개 공급합니다.
가격 강세를 보이는 축산물은 추석 성수기 평시보다 한우 1.5배, 돼지는 1.3배 늘려 공급합니다.
또 자조금 등을 활용한 할인행사를 추진 중입니다.

인터뷰> 권영순 / 세종시 조치원읍
"불고기 해 먹으려고요. 그리고 수육. 가정에 많이 보탬이 될 것 같아서..."

소는 다음 달 5일까지 등심과 설도 등 1+에서 2등급에 이르는 품목을 최대 50% 할인하고, 돼지는 8일까지 삼겹살과 목살 등 구이류 중심으로 20%~30% 할인합니다.
여기에 할당 관세를 적용 중인 가공용 돼지고기를 조기 도입해, 현재 늘어난 국내산 수요를 분산합니다.
정부는 성수품 공급 상황을 매일 점검하고 온누리상품권 환급 실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영숙 / 대전시 오정동
"(과일은) 아들 오면 같이 사러 다녀야지. 온누리상품권. 아들이 갖다주니까..."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산물을 구매하면 최대 2만 원 상당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70억 원 늘려 총 170억 원을 환급합니다.
행사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전국 200개 시장에서 진행됩니다.
(영상취재: 백영석 유병덕 황신영 / 영상편집: 오희현 / 영상그래픽: 김민지)
명절기간 공공 배달앱 혜택도 확대됩니다.
10월 1일부터는 공공앱으로 2만 원 이상 한 번만 주문해도 5천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KTV 최유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