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배너 닫기
이재명 대통령 UN총회 참석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 총리 "APEC 인프라 마무리단계···끝까지 최선"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김 총리 "APEC 인프라 마무리단계···끝까지 최선"

등록일 : 2025.09.26 19:59

김경호 앵커>
김민석 국무총리가 경주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시설 공사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김 총리는 기본 인프라 구축은 마무리 단계라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장소: 26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

다음 달 말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과 일본, 중국 등 APEC 정상들이 모이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를 김민석 국무총리가 미리 찾았습니다.
정상회의장은 현재 마무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공사는 다음 달 4일 완료될 예정입니다.

녹취> 김민석 국무총리
"이게 다 끝나는 게 10월 4일."

녹취> 임기모 / 경주 APEC 준비기획단 부단장보
"그다음에 가구가 들어가고요. 10월 20일부터는 통역 기구나 음향 시설이 다 들어가면서 시운전을 시작해서 본격적인 대비를 하게 됩니다."

김 총리는 정상오찬장과 국제미디어센터 공사 현장을 둘러본 뒤, 새롭게 변경된 정상만찬장도 방문했습니다.
만찬 연회장을 찾아 영접부터 리셉션, 문화공연 등 준비상황을 확인했습니다.

녹취> 김민석 국무총리
"여기는 공연장소는 충분히 확보되죠? (네, 그렇습니다.) 잠깐 봐도 돼요?"

김 총리는 기본 인프라는 거의 마무리 단계에 온 것 같다며, 만족할 만한 서비스와 품격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김민석 국무총리
"무슨 제품을 만들 때도 아무리 근사하게 만들어도 결국 맨 마지막에 끝 마무리가 중요하지 않습니까? 외관상의 근사함을 넘어서 아주 섬세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김 총리는 이날 APEC 안전 개최를 위한 국가대테러종합훈련도 적접 참관했습니다.
정상회의장 등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신종 드론 테러와 사이버 공격 등에 대한 대응 역량을 점검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고광현 / 영상편집: 최은석)
김 총리는 이번 APEC은 대한민국 공동체의 회복을 전 세계에 알리는 매우 중요한 계기라며, 이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건 안전한 APEC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