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이재명 대통령 중국 국빈 방문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한중 벤처 서밋 참석···"공동 발전 적극 지원"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이 대통령, 한중 벤처 서밋 참석···"공동 발전 적극 지원"

등록일 : 2026.01.07 20:11

김경호 앵커>
이재명 대통령이 한중 벤처 스타트업 행사에 참석해 양국의 청년 기업가들을 만났습니다.
이 대통령은 양국의 벤처 생태계 연결과 공동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리나 기자입니다.

이리나 기자>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상하이에서 열린 한중 벤처 스타트업 서밋에 참석했습니다.
한중 창업 생태계의 협력을 다지고, 국내 청년 기업가들의 중국 진출 기회를 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양국을 대표하는 청년 기업가들을 만나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격려했습니다.
그러면서 청년 기업인과 창업가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껏 혁신의 길을 개척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이재명 대통령
"청년과 혁신 인재들의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그런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청년 기업인과 창업가들이 자유롭게 그리고 담대하게 도전하며 마음껏 혁신의 길을 개척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특히 조선의 실학자 박제가 선생과 청나라의 학자들이 교류하며 동아시아 근대 기술을 발전시켰던 것처럼 한국의 벤처 스타트업 생태계가 중국의 거대한 혁신 창업 환경과 연결된다면 양국은 더 큰 성장의 해법을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한중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시 주석의 말을 인용하며,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관계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재명 대통령
"이제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메워가면서도 또 한편 경쟁하고, 경쟁 속에서 더 나은 상황을 만들어내는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한중관계의 미래의 모습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한중 벤처 스타트업과의 대화에 이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혁신 제품을 선보인 전시관도 찾아 각사 대표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양국 정부 관계자와 스타트업, 벤처캐피탈 관계자 등 약 4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중 창업생태계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매칭과 투자 상담도 이뤄졌습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김명신 / 영상편집: 김세원)

KTV 이리나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86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