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우리나라의 국민소득 2만 달러진입은 환율 덕분이 아니라 우리기업과 국민의 피땀 어린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또 다가 올 20년 30년을 위하여 활발한 토론이 필요하다면서 선진복지 정책인 비전 2030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유진향 기자>

빠르면 올해 안에 우리나라가 1인당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에 진입합니다.

지난 95년 처음으로 1만 달러를 넘어선지 12년 만의 경삽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 결실은 우리 기업과 국민들의 피땀 어린 노력의 결과라고 밝히며 2만 달러 진입을 축하했습니다.

이제는 3만 달러 시대로 가는 일이 남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은 소득뿐 아니라 여러 가지 지표에서 선진국의 기준을 충족하고 있지만 아직 복지수준은 이에 미치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세계일류국가, 선진한국의 비전과 국가발전 전략을 종합한 것이 바로 비전 2030이라고 밝혔습니다.

비전 2030은 25년을 내다보고 만든 장기 계획이라면서 과제만 늘어놓은 종이계획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와함께 선진 경제의 성공의 관건은 개혁의 속도임을 강조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개혁은 어려워 진다며 최근 개헌을 주장한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참여정부는 할 일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고 밝히고 남은 기간 맡은 바 책임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