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동산정책 신뢰 회복해야
15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한명숙 총리는 부동산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불만과 상실감이 크다며, 정책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가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경미 기자>

국무회의에서 한명숙 총리는 남은 기간 서민주거 정책만큼은 안정기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집 없는 서민들의 소외감을 덜어드리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총리는 그 동안 서민 주거 안정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부동산 정책을 추진해왔지만 지금 국민들의 불만과 상실감이 크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정부가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 동안 정부가 추진했던 8.31과 3.30 대책을 앞으로도 일관성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투기 수요 억제를 위한 수요관리 정책은 변함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Q> 15일 국무회의에서는 또 사회보험료 통합 징수에 관한 법률 등도 의결됐죠?

A> 오는 2009년 1월부터 신설되는 사회보험료징수공단에서 건강보험과 국민연금, 고용보험과 산재보험 등 4대 보험료를 통합 징수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사회보험료 부과 등에 관한 법률안을 의결했습니다.

이 법이 시행되면 징수공단 창구가 일원화됨에 따라 사업장의 사회보험 업무가 간소화되고 행정비용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금융 산업을 국가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금융 중심지 조성과 발전에 관한 법률안도 의결됐습니다.

정부는 이와 관련해 불필요한 금융 규제는 폐지하고, 금융 규제를 적용해야할 때는 일관성과 예측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