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난방비 부담이 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에너지 관리공단이 범국민적 에너지절약과 내복입기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들과 인기 개그맨들이 함께한 난 2018 캠페인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유진향 기자>
겨울철 내복입기의 필요성을 인기 개그맨들이 실감나는 연기로 코믹하게 전합니다.
패션디자이너들은 내복을 활용해 멋과 에너지절약, 건강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는 올겨울 패션 제안에 나섭니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올겨울 패션 트랜드로 떠오른 레이어드 패션과 내복을 접목시켜 다소 진부한 내복의 이미지를 벗어냈습니다.
에너지 관리공단은 겨울철 에너지절약을 위해 난 2018 오프닝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난 2018은 나는 적정 난방온도인 20도에서 18도를 준수하겠다는 뜻으로 지난해부터 실시되고 있는 캠페인입니다.
실제로 내복은 체감온도를 3도 가량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온 국민이 내복을 입고 난방온도를 3도만 낮추면 전국적으로 1조 3천억원의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관리공단은 지난해 겨울에도 난 2018 캠페인을 통해 내복 판매량이 늘고 지역난방 열사용량이 감소하는 효과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올해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난방문화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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