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靑 "한일중 정상회의 특별성명 CVID 안 들어가"
청와대는 모레 일본에서 열리는 한일중 정상회의에서 채택예정인 특별성명에, 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를 의미하는 'CVID' 표현이 담기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특별성명에는 판문점선언에 대해 지지한다는 내용만을 담는다는 게 우리 입장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청와대는 3국 공동선언과 별도로 추진하는 특별성명에 판문점선언...
-
문 대통령 "새로운 한반도 시대 여는 역사적 출발"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남북정상회담 이후 첫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판문점 선언은 새로운 한반도 시대를 여는 역사적 출발이라고 평가하고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회의 주재를 위해 회의실에 입장하자 기립박수가 쏟아집니다.
문 대통령은 판문점 선언은 한반도에...
-
헌법기관장 초청 오찬…"이 기회 놓치지 말아야"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3일, 정세균 국회의장을 비롯한 헌법기관장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북한이 현실을 인정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혜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남북정상회담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문재인 대통령과 헌법기관장과의 오찬 자리.
헌법기관장...
-
"풍계리 핵실험장 폐쇄, 유엔 참가해 확인해달라"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일, 안토니오 구테레쉬 유엔 사무총장과 통화를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풍계리 핵실험장 폐쇄 때 현장에 유엔이 참가해 폐기를 확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풍계리 핵실험장 폐쇄 현장에 유엔이 참가해 폐기를 확인해 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구테레쉬 유엔 사무총장과의 통화에서 ...
-
문 대통령, 오는 9일 방일…한일중 정상회의 참석
문재인 대통령이 제7차 한일중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는 9일 일본을 방문합니다.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고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한일중 3국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9일 한일중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일본을 방문합니다.
당일 일정으로 이뤄지는 이번 방일은 대한민국 현직 대통령으로서는 ...
-
제 96회 어린이날 청와대 초청행사
제 96회 어린이날 청와대 초청행사
-
한일중 정상회의 '특별성명' 채택 추진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한일중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이번 회의에서, 남북정상회담을 지지하는 '특별성명'이 채택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오는 9일 열리는 한일중 정상회의에서는 3국간 실질협력 증진을 위한 공동선언문이 발표됩니다.
한일중 3국은 이와 별도로 남북정상회담에서 채택된 판문점 선언을 지지...
-
"한반도 비핵화, 시 주석의 적극적 기여 중요"
문재인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전화통화를 하고,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공유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이뤄나가는 과정에, 시 주석과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기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5시부터 35분 동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통화를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
-
정의용 실장 비공개 방미…북미정상회담 논의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미국을 방문했습니다.
정 실장은 존 볼턴 국가안보 보좌관을 만나 북미정상회담 준비 상황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미국 워싱턴을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달 24일 방미에 이어, 남북정상회담 이후로는 처음입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미국 국가안보회의, ...
-
北 김정은-中 왕이 접견…비핵화 심도있게 논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북한을 방문한 왕이 중국 외교부장을 만났습니다.
김 위원장은 비핵화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왕이 중국 외교부장을 만났습니다.
김 위원장과 왕이 부장의 만남은 한 달여 만에 이뤄진 것으로 왕이 부장의 방북 마지막 날 성사됐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