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10.30]
▲ 천호선 대변인 : 10월 30일 화요일 브리핑을 시작하겠다.
아시다시피 화요일이면 국무회의가 열린다. 오늘 오전에도 국무회의가 열렸고, 이 결과에 대해서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시작하겠다.
몇 가지 보고가 있었다. 문화관광부 장관의 ‘문화로 모시기’ 프로젝트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이는 향응 위주의 접대문화를 문화접대로 바꾸어 나가기 위한 사업이다. ...
-
인식차 극복위한 적극적 배려 필요 의미
노무현 대통령이 북한을 놓고 `개혁·개방`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신중할 것을 강조한 것에 대해서 일부 언론은 `햇볕정책의 실패를 고백한 일`이라면서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김만복 국정원장은 이같은 보도는 대통령의 진의를 곡해한 것이라고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김만복 국정원장이 일부 언론들이 노무현 대통령의 진의를 왜곡하고 있다며 ...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10.29]
▲ 천호선 대변인 : 월요일 브리핑을 시작하겠다.
오늘은 모두에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고 여러분들 질문 바로 받도록 하겠다.
- 박재훈(MBC) 기자 : DJ납치 건 관련해서 오늘 오후 중에 유명환 주일대사가 일본외상을 만난다는 보도가 외교부 당국자 발로 나왔는데, 그 사실여부를 확인해 주셨으면 하고, 사과나 아니면 뭐 유감표명이라는 그 정도, 수준은 ...
-
혁신, 마무리 없고 지속적 노력 필요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선 오전에 시작된 정부혁신토론회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오세중 기자>
Q> 네, 참여정부가 특히 강조해온 것이 바로 혁신인데, 노무현 대통령이 혁신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죠?
A> 노무현 대통령은 혁신의 핵심동력은 역시 리더라고 강조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정부중앙청사 별관에서 시작된...
-
혁신토론회, 참여정부 혁신 성과 정리
노무현 대통령이 주재한 정부혁신토론회가 26일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렸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오세중 기자>
Q1> 오전 9시부터 시작돼서 조금 전에 끝났다니 토론회가 상당히 장시간에 걸쳐서 진행됐군요.
행사 내용부터 전해주시죠.
A> 네 정부혁신토론회는 행정자치부가 참여정부 출범 이후 지난 5년간 추진해온 정부 혁신 배경...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10.26]
▲ 천호선 대변인 : 10월 26일 금요일 브리핑을 시작하겠다.
한 가지만 말씀을 드리겠다. 지금 아시다시피 정부혁신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오늘 정부혁신토론회에서는 참여정부 혁신의 경과와 성과, 성과와 품질중심의 일하는 방식, 행정 업무시스템의 선진화, 인사와 홍보정책의 혁신 등에 대해서 보고와 토론이 이루어지고 있다. 국무총리와 감사원장을 비롯해서 장&...
-
노 대통령, `기업, 긍정적으로 인정해야`
국내 첫 기업도시인 관광레저형 태안 기업도시가 24일 역사적인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기업의 역할과 함께 기업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강조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기업 역할론을 강조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충남 태안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기공식에 참석해, 기업을 긍정적으로 인정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
노 대통령,과학기술이 시장 지배력 결정
네, 앞서 전해드린 `미래성장동력 2007` 전시회 개막식에는 노무현 대통령도 참석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과학기술 수준이 시장 지배력을 결정한다고 말하고,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과학기술도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미래성장동력 2007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10.25]
▲ 천호선 대변인 : 10월 25일 브리핑을 시작하겠다.
여러분들 대개 아시는 것이지만 두 가지 사실만 공지해 드리고 넘어가겠다. 먼저 대통령께서 오늘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미래성장동력2007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해서 축사를 하셨다.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서 “참여정부는 과학기술 혁신을 국가발전 전략으로 삼아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고 말씀하시...
-
충남 태안기업도시 기공식
태안 관광.레저형 기업도시가 24일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전국의 기업도시 예정지 가운데 처음으로 열린 기공식이어서 그 의미가 남다른데, 현장에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강동원 기자>
Q1> 먼저 기공식 소식부터 전해주시죠.
A> 네, 태안관광ㆍ레저형기업도시는 전국 기업도시 시범사업6곳중 가장 먼저 정부승인을 받고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태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