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09.13]
▲ 천호선 대변인 : 9월 13일 브리핑을 시작하겠다.
먼저 두 가지만 말씀 먼저 드리고 시작하도록 하겠다.
하나는 최근에 신정아 씨 사건과 관련해서 한나라당과 일부 언론에서 몸통이니 윗선이니 또는 친인척 비리니 하는 그런 주장들을 하고 있다. 특히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 대표는 ‘변양균 실장보다 높은 차원의 권력실세가 관여했다, 변양균 실장보다 더 ...
-
평화체제 논의
노무현 대통령은 11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남북 평화체제가 다음달 초 남북 정상회담의 핵심 의제라고 밝혔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긴급 기자 간담회을 가졌습니다.
약 43분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노무현 대통령은 남북 평화 정착 문제가 다음달초 열릴 남북정상회담의 핵심의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선언도 있을 수 있고, 또 이...
-
제주, 국제도시로 개발
제주 혁신도시가 10개 혁신도시 가운데 처음으로 오늘 첫 삽을 떴습니다.
지역균형발전과 수도권 과밀 해소를 위해 2003년 6월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위한 방침이 정해진 지 4년 3개월만의 첫 결실입니다.
이에 따라 124개 공공기관이 이전할 혁신도시 사업이 본 궤도에 올랐습니다.
서정표 기자>
10개 혁신도시 건설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첫 기공식이...
-
균형발전정책,국민들이 지켜줘야
앞서 제주혁신도시 기공식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오늘 행사에 참석한 노무현대통령은 균형발전정책을 어느 정부도 흔들 수 없도록 해야 한다며 국민들이 정치역량을 모아 지켜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강동원 기자>
공공기관 백스물네개를 지방으로 이전하는 열개 혁신도시 가운데 처음으로 열린 기공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큰 제주 혁신도시 기공식.
기공식에 참석한 노무...
-
도서관축제 처음으로 열려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는 오늘 오전 서울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에서 국립중앙도서관 주최로 열린`제1회 대한민국 도서관 축제` 개막식에 참석했습니다.
권 여사는 축사에서 `국민 누구나 차별없이 지식과 정보에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어야 나라의 총체적인 경쟁력이 높아진다`고 말했습니다.
권 여사는 이어 참여정부의 도서관 정책을 설명하면서 `특히 지역마다 작은...
-
대변인 정례 브리핑 및 Q & A [2007.09.12]
▲ 천호선 대변인 : 9월 12일 수요일 대변인 브리핑을 시작하겠다.
오늘 제주에서 첫 번째 혁신도시기공식이 있었다. 2004년도에 국가균형발전특별법이 제정되었고, 2005년도에 공공기관 지방이전계획의 발표와 혁신도시 선정, 그리고 올해 1월에 혁신도시특별법이 제정되어서 오늘 제주에서 첫 삽을 뜨게 된 것이다. 똑같은 혁신도시 사안을 두고 오늘 신문을 보...
-
노무현 대통령,`난감하고 할말이 없다`
노무현 대통령은 11일 오전 예정에 없던 긴급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신정아씨 연루 의혹과 관련해 당혹스럽다면서 검찰 수사 결과가 나온 뒤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강동원 기자>
Q1> 노무현 대통령이 변양균 전 실장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혔군요. ...
-
평화체제, 정상회담 핵심 의제
노무현 대통령은 11일 오전 긴급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남북 평화체제가 다음달 초 남북 정상회담의 핵심 의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긴급 기자 간담회을 가졌습니다.
약 43분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노무현 대통령은 남북 평화 정착 문제가 다음달초 열릴 남북정상회담의 핵심의제라고 생각...
-
노무현 대통령, `당황, 검찰 수사뒤 입장표명`
한편 노무현 대통령은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신정아씨 연루 의혹`과 관련해서 ‘당황스럽다’면서 검찰 수사 뒤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그동안 대체로 스스로의 판단에 비교적 자신감을 가져왔지만 이번에는 판단에 대한 자신이 무너졌다’면서 ‘무척 당황스럽고, 힘들다’고 심경을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어 ‘지금도 전반적 상...
-
평화체제 정상회담 핵심 의제
노무현 대통령은 11일 오전 긴급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노대통령은 이자리에서 남북 평화체제가 다음달 초 남북 정상회담의 핵심 의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강동원 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긴급 기자 간담회을 가졌습니다.
약 43분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노대통령은 남북 평화 정착 문제가 다음달초 열릴 남북정상회담의 핵심의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