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노무현 대통령, ‘에너지·자원외교’ 성과
노무현 대통령이 몽골, 아제르바이잔, UAE를 성공리에 방문하고 돌아왔습니다. 최근 박차를 가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자원외교 성과와 이후 외교 지향점에 대해 살펴보고 그 밖의 외신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제26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여한 노무현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아직도 반독재투쟁의 시대에 머물러 있어서는 안된다며 대화와 타협의 민주주의 가치를 생활속에 뿌리내리는 일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5·18 정신 민주주의 교훈삼아야”
5.18 민주화운동 26주년 기념일인 18일,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는 노무현 대통령 등 각계 인사 2000여 명이 참석해 5월의 희생정신을 기렸습니다.
26년 전 오늘 광주, 오직 민주주의를 위해 뿌린 그들의 땀과 피는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있게 해준 밑거름이 됐습니다.
스물여섯 돌을 맞은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는 노무현 대통령과 각계 대표...
-
노무현 대통령, 광주 고용안정센터 방문
노무현 대통령은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한 뒤 부인 권양숙 여사와 함께 광주지방 노동청 종합고용안정센터를 방문해 구직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지난달 14일 부산 고용안정센터에서 열린 ‘함께하는 일자리 희망 만들기 행사’에서 광주고용센터 상담원 이명숙씨와 광주 고용안정센터를 방문하기로 약속한데 따른 것으로 알려져 ...
-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광주시민과 전남도민 여러분,
오늘은 자유와 인권, 정의의 횃불을 높이 들었던 5·18민주화운동 스물여섯 돌입니다. 이 뜻깊은 이 날을 맞아 저는 먼저, 희생을 바치신 임들의 영전에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하고 명복을 빕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가슴에 묻고 피눈물을 흘려 오신 유가족 여러분, 그리고 모진 고문과 투옥, 부상 등...
-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
코피아난 총장, `한국 계속 번영할 것`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이 사흘간의 한국 방문 일정을 모두 마치고 16일 저녁 일본으로 출국했습니다. 아난 총장은 한국에 머무르는 동안에 노무현 대통령을 예방했으며 이 자리에서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6자회담에 지지 의사를 밝히고 6자회담이 이른 시일안에 재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난 총장은 또 노 대통령으로부터 한일간 갈등의 원인이 되고 있는 ...
-
노무현 대통령, 스승의날 기념 모범 교원 초청 오찬
5월15일은 스승의 날이었습니다. 학생들이 스승들에게 꽃을 달아주던 예전과는 달리 휴교를 해서 학생들과 만날 수 조차 없는 선생님들도 많았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17일 선생님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모범 교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17일 제25회 스...
-
노무현 대통령, 아난 UN사무총장 접견
노무현 대통령은 16일 오전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을 접견하고 북핵문제와 유엔개혁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교착 상태에 빠진 6자 회담과 남북관계 진전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면서 유엔의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어서 아난 총장 부부와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
노무현 대통령, 아난 UN사무총장 접견
노무현 대통령은 최근 한일관계에서 빚어지는 상황은 역사문제에 대한 일본의 일부 정치인들의 인식에서 비롯되는 것이며, 일본측이 역사를 인정하고 성의있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노 대통령은 16일 방한중인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을 접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정태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최근 한반도 정세와 관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