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문 대통령, 금융·인권위원장 인사청문회 요청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고승범 금융위원장 후보자'와, '송두환 국가인권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을, 국회에 요청했습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오늘 두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을 재가했고, 이날 오후 국회에 제출됐다고 밝혔습니다.
국회는 20일 내에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채택해 청와대에 보내야 합니다.
-
문 대통령 "감염 확산 분기점···안정화 노력"
김유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2천 명을 넘어선 것과 관련해 현재의 코로나 감염 확산을 막지 못하면 확진자 수가 더 늘어나는 분기점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참모회의에서 국민의 희생적인 협조와 방역당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일 확진자 수가 2천 명을 넘어서게 돼 우려가 크다며 이같이 말했...
-
문재인케어 4년···내일 성과 보고대회 개최
김유영 앵커>
내일(12일) 청와대에서는 건강보험 4주년 성과 보고대회가 열립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보장성 강화대책의 지속적인 추진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유진향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리는 '건강보험 4주년 성과 보고대회'에 참석합니다.
이른바 '문재인 케어'로 불리는 ...
-
문 대통령 "감염 확산 분기점···안정화 노력"
박천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신규 확진자가 2천 명을 넘은 것과 관련해, 현재의 상황을 막지 못하면 확진자가 더 늘어나는 분기점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참모회의에서 국민의 희생적인 협조와 방역당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일 확진자 수가 2천 명을 넘어서게 돼 우려가 크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지금까지 ...
-
문 대통령 "국산 1호 백신 탄생·상용화 기대"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식약처가 'SK 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 시험 계획'을 승인한 것에 대해, '국산 1호 백신'이 탄생해 '상용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내 임상시험이 신속하게,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어제 열린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해외 기...
-
김정숙 여사, '한-아세안 청소년서밋' 참가자 격려
신경은 앵커>
김정숙 여사가 오늘, '한-아세안 청소년 서밋 개회식' 영상 환영사를 통해, 한국과 아세안 청소년들을 격려했습니다.
김 여사는 전 세계가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지금 어느 때보다 연대와 협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서밋은 한국과 아세안 9개 나라의 청소년 100명이 참가해 '한-아세안 공동체를 위한 포용과 융합'을 주제로 온라...
-
문 대통령 "국산1호 백신 탄생·상용화 기대"
김유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식약처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 백신 3상 임상시험 계획을 승인한 것과 관련해 국산 1호 백신이 탄생해 상용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국내 임상시험이 신속하게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는 전방위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어제 열린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해외기업에 휘둘리지...
-
청와대 브리핑 (21. 08. 10. 14시)
청와대 브리핑 (21. 08. 10. 14시)
박경미 / 청와대 대변인
(장소: 청와대 춘추관)
-
문 대통령 "접종률 높여야 거리두기 완화 가능"
신경은 앵커>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늘부터 2주간 다시 연장 됐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 확산세'를 잡아가면서, '백신 접종 비율'을 높여야, '고강도 방역 조치'를 완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오늘 오후, 청와대 여민관)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
-
문 대통령 "접종률 높여야 거리두기 완화 가능"
김유영 앵커>
KTV 뉴스 첫 소식입니다.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늘부터 2주간 재연장됐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 확산세를 잡아나가면서 백신 접종률을 높여나가야만 고강도 방역 조치를 완화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오늘 오후, 청와대 여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