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푸드테크 산업 발전협의회 발족
윤세라 앵커>
농림축산식품부가 푸드테크 산업 육성을 맡을 '푸드테크 산업 발전협의회'를 발족했습니다.
발전협의회는 관계부처와 유관기관, 기업 등 26명으로 구성되며 대체식품반, 간편식반 등 푸드테크 분야별 6개 세부 분과위원회를 구성합니다.
협의회는 6개 분과위원회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푸드테크 정책과제를 발굴할 예정입니다.
-
사회 취약계층, 도시가스 요금 감면 신청하세요
-공공 요금감면 대상자 발굴 및 신청 안내-
임보라 기자>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보건복지부가, 사회취약계층 중 아직 도시가스 요금 감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66만 가구의 명단을 지자체에 통보하며 신청 안내에 나섰습니다.
지자체는 복지부에서 받은 명단을 토대로 요금 감면 신청 방법을 우편서비스로 안내할 예...
-
청년이 앞장서는 전세사기 예방
-13일부터 '안심전세 App' 청년홍보단 100명 공개 모집-
임보라 기자>
전세수요가 많은 청년층이 '안심전세 앱'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국토부가 '안심전세 앱 청년홍보단'을 공개 모집합니다.
전세사기 예방을 위해 개발된 '안심전세 앱'은 전세계약 시 시세 등 꼭 알아야 할 주요 정보를 알려주고 전세계약 셀프테스트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
-
양육비 채무 불이행자 97명 제재조치 결정
-명단 공개(9명), 출국 금지(38명), 운전면허 정지(50명)-
임보라 기자>
여성가족부가 97명의 양육비 채무 불이행자에 대해 명단공개, 출국금지, 운전면허 정지 등의 제재조치를 내렸습니다.
양육비 채무 불이행자에 대한 제재 도입 이후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제재조치 요청 대상자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운전면허 정지 등의 조치가 시행된 결과...
-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한 예산 지원
-국비 15억 원 지원, 지방비 포함 총 52억 원 규모-
임보라 기자>
주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장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비 포함 총 52억 원이 지원됩니다.
착한가격업소 제도는, 행정안전부와 지자체가 각종 서비스 요금의 가격 안정을 위해 운영해온 제도로, 가격·위생·친절도·공공성 등을 고려해 선정하는데요.
착한가격업소로 지...
-
사망자 3만 7천 명 넘어···한국 구호대, 생존자 구조에 '총력'
임보라 앵커>
튀르키예 강진 8일째, 사망자는 3만7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현지에 파견된 우리 구호대는 전기와 수도가 끊어진 악조건 속에서도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튀르키예 재난관리국은 현지시간 13일,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3만1천643 명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유엔 인도주의...
-
한미일, 북핵 대응 3각 공조 강화···"강제동원, 접점 찾으려 노력"
임보라 앵커>
한미일 외교차관들이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삼각 공조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어 열린 한일 외교차관 회담에서는 일제 강제동원 배상 문제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김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민아 기자>
현지시간 13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조현동 외교부1차관과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 모리 다케오 일본 외무성 사무차관...
-
민·군 기술협력 1조 5천억 투자···핵심 방산소재 40개 국산화
임보라 앵커>
지난해 국내 방산기업의 전체 매출은 16조 원을 넘을 전망입니다.
이 같은 방산 성과를 이어나가기 위해 정부가 민간과 군의 기술 협력에 1조 5천억 원을 투자하고, 핵심 소재 40개를 국산화하기로 했습니다.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한국 방산 기업의 전체 매출은 지난 10년 사이 6조 원 가량 늘었습니다.
지난해 매출 ...
-
합참, 제1차 한-나토 군사참모대화 개최
임보라 앵커>
합동참모본부가 어제(13일) 제1차 한-나토 군사참모대화를 개최했습니다.
회의에는 김수광 합참 전략기획부장과 프란체스코 디엘라 나토 협력안보부장이 양측 대표로 참석해 전략개념을 공유하고 군사교류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나토 대표단은 오늘(14일) 공동경비구역, JSA를 방문해 감시초소와 판문점 군사 정전위원회 본회의실을 돌아보고 장...
-
사망자 3만7천 명 넘어···한국 구호대, 생존자 구조에 '총력'
최유선 앵커>
튀르키예 강진 8일째, 사망자는 3만7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튀르키예 현지에 파견된 우리 구호대는 전기와 수도가 끊어진 악조건 속에서도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튀르키예 재난관리국은 현지시간 13일,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3만1천643 명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유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