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빌라왕' 포함 전세사기 의심 106건 수사의뢰
윤세라 앵커>
최근 1천 채가 넘는 빌라를 갭투자로 보유한 채 사망해, 수많은 임차인들에게 피해를 끼친 이른바 '빌라왕' 사건이 있었는데요.
국토교통부가 이 '빌라왕'과 관련된 사건을 포함해, 전세사기로 의심되는 거래 106건에 대해, 경찰에 수사의뢰하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서한길 기자입니다.
서한길 기자>
임대업자가 자기자본 없이 임차인으로부...
-
한-헝가리 외교장관 회담···"CBAM 통상규범 부합해야"
윤세라 앵커>
박진 외교부장관은 페테르 씨야르토 헝가리 외교통상부 장관과 회담을 하고, 양국 관계 및 실질협력, 국제무대 협력, 한반도 정세 등을 협의했습니다.
박 장관은 최근 유럽연합이 추진 중인 탄소국경 조정제도가 국제통상규범에 부합해야 한다며 우리 기업이 차별적 대우를 받지 않도록 헝가리 정부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박 장관은 북한의...
-
내년부터 만 7세 이상 장기 체류 외국인 자동출입국심사 허용
윤세라 앵커>
내년 1월 1일부터 만 7세 이상 장기 체류외국인도 자동출입국심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는 국내 장기 체류 외국인의 출입국 편의 제고 등을 위해 자동출입국심사 이용 연령을 현행 만 17세 이상에서 만 7세 이상으로 확대했다고 밝혔습니다.
법무부는 이번 조치로 4만 5천여 명이 추가로 자동출입국심사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
이주호 부총리, 청소년 마약예방 교육 등 현장점검
윤세라 앵커>
이주호 사회부총리가 20일 오후, 대구여자고등학교를 찾아, 청소년 마약 예방교육 수업을 참관했습니다.
이 부총리는 학생, 학부모 등과 간담회를 갖고 학교 마약 예방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사항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후 영어, 토론형 수업에 특화된 국제 바칼로레아 월드스쿨로 지정된 경북대 사범대학 부설중학교를 방문해 교육과정을 살폈...
-
'윈·윈터페스티벌' 사흘 매출 1천9백억···온라인 수익 일부 기부 [정책현장+]
김용민 앵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판촉하는 행사인 윈·윈터페스티벌이 사흘 만에 매출 1천9백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온라인 수익 일부가 소외계층에게 돌아가는 만큼, 나눔의 온정도 더욱 커질 전망인데요.
특별판매전은 오는 25일까지 계속됩니다.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연말 맞이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
-
고가도로·지하통로에 주소 생겨···5개 구간 도로명 주소 최초 부여
윤세라 앵커>
그동안 지상 도로와 건물 중심으로 부여됐던 도로명 주소가 고가도로와 지하통로 등 입체도로에도 부여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중앙주소정보위원회를 개최하고, 국내 최초로 담터 지하차도와 봉오 고가교 등 5개 입체도로 구간에 대해 도로명 주소를 부여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고가와 지하도로, 건물 안 내부도로 등에서도 주소정보로 위치안내가 가능하...
-
여성수형자 사회 복귀 지원···서울동부구치소 '따손 카페'
김용민 앵커>
법무부는 수형자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회복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윤세라 앵커>
서울동부구치소 민원실에 특별한 카페가 문을 열었습니다.
김민아 기자가 '따손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김민아 기자>
'따손 카페' 개점식
(장소: 20일 오후, 서울 송파구)
현장음> "1,2,3 커팅...
-
올해의 '탑건'에 F-15K 조종사 김유준 대위···공대공 만점
윤세라 앵커>
올해 공군 최고의 공중 명사수 '탑건'에, F-15K 전투조종사 김유준 대위가 선정됐습니다.
공군은 서울 공군호텔에서 정상화 공군참모총장 주관으로 2022년 공군작전사령부 공중사격대회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김 대위는 '공대공 요격'과 '공대지 폭격' 부문에서 총 천 점 만점에 950점을 획득하는 탁월한 공중전투 기량을 보였습니다.
특...
-
보다 정확해진 국토이용정보를 한 곳에서!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2023년부터 국토이용정보 통합플랫폼 운영···디지털 플랫폼 정부 실현-
임보라 기자>
내년부터는 국토이용정보가 통합돼 제공됩니다!
그동안은 도시계획정보, 토지이용 등 4종의 시스템으로 분산 관리돼, 정보가 누락되는 등 문제가 있었는데요.
국토부가 이를 보완·통합하는 사업인 '국토이용...
-
층간소음 없는 방학 생활, 조용이·사뿐이와 함께 해요
-한화진 환경부 장관, 겨울방학 앞두고 층간소음 예방 집중 홍보-
임보라 기자>
추운 날씨로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겨울철, 층간소음 등 생활 불편도 커질 수 있는데요.
실제로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로 접수된 민원을 보면 겨울철 민원이 여름보다 53% 증가했습니다.
환경부가 이에 대비하기 위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사뿐사뿐 층간소음 예방교육' 등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