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정식 고용부 장관, 유연근무 우수기업 방문
윤세라 앵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서울 서초구의 한 '유연근무 우수기업'을 찾아, 간담회를 했습니다.
이 장관은 이 자리에서 유연근무 활용 현황을 살펴보고 직원들의 경험과 건의사항을 들었습니다.
이 장관은 유연근무는 일생활 균형 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면서 유연근무가 기업별 사정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
BTS,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 연다
윤세라 앵커>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이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 일대는 전 세계 팬들이 모여 방탄소년단과 엑스포 유치를 응원했습니다.
서한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서한길 기자>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방탄소년단의 콘서트가 부산에서 열립니다.
부산시는 콘서트가 열리는 부산아시...
-
문체부, 체육발전 유공 훈포장·대한민국체육상 수여
윤세라 앵커>
문화체육관광부는 10월 15일 '스포츠의 날'을 맞아, 44명에게 '체육발전 유공' 훈포장과, '대한민국 체육상'을 수여했습니다.
'체육발전 유공' 훈포장은 우리나라 체육발전에 공헌한 선수와 지도자에게 수여하는 체육 분야 최고 영예의 상으로, 청룡장에는 양궁 김우진 선수와 대한장애인 배드민턴협회 박정국 지도자 등 7명이 선정됐습니다.
경...
-
정신건강의 날···"이제는 마음에 투자하세요"
윤세라 앵커>
보건복지부는 오늘 오후 서울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습니다.
정신건강의 날은 매해 10월 10일로,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됐습니다.
이기일 보건복지부 2차관은 이제는 마음 건강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며 정부도 정신질환 예방과 맞춤형 치료를 위해 지원을 아끼...
-
멕시코 세르반티노 축제서 '한국의 집' 개관
윤세라 앵커>
중남미 최대 종합문화예술행사, '세르반티노 축제'에서,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한국의 집'이 개관했습니다.
개관식에 참석한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이곳에서 한국의 전통 공예와 음식을 비롯해 케이팝과 영화 등 탁월한 독창성과 상상력, 도전정신이 담긴 문화의 뿌리를 생생히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함께...
-
스타트업, 유니콘 기업을 꿈꾸다
▶ 세계 각국의 나라들이 벤치마킹하는 TIP! 대한민국 상륙기
1991년 걸프전이 끝나고 아무도 이스라엘에 투자하려고 하지 않았던 시절, 말라버린 기업투자에 씨앗을 뿌리기 위해 시작된 TIP(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은 현재 대한민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나라들이 벤치마킹 하는 성공적인 정부의 정책이다. 대한민국의 TIPS는 어떤 모습으로 예비창업자들에...
-
정부, 5년 만의 대북 독자제재···15명·16개 기관
임보라 앵커>
정부가 최근 연이은 북한의 도발에 대응해 5년 만에 대북 독자 제재안을 내놨습니다.
개인 15명 기관 16곳이 포함됐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유진향 기자>
외교부는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과 대북 제재 회피에 기여한 북한 인사 15명과 기관 16곳을 독자제재 대상으로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최근 북한이 우리를 ...
-
北, 심야 연쇄 도발···합참 "9·19 위반, 즉각 중단하라"
임보라 앵커>
북한이 밤사이 군용기 시위성 비행과 포병 사격, 탄도미사일 발사까지 동시다발적 도발을 벌였습니다.
합참은 대북 경고 성명을 통해 북한이 '9·19 군사합의'를 위반하고 군사적 긴장을 초래하는 데 대해 엄중히 경고하며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북한이 밤사이 동시다발적 도발을 감행했습니...
-
한 총리, 아르헨티나 도착···2박 3일간 경제·식량 안보 외교
임보라 앵커>
한덕수 국무총리가 중남미 3개국 순방국의 마지막 국가인 아르헨티나에 도착했습니다.
한 총리는 아르헨티나에서 든든한 자원 확보와 식량 안보 공급망 구축에 나설 예정입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중남미 3개국을 순방 중인 한덕수 국무총리가 마지막 순방국가인 아르헨티나에 도착했습니다.
우리 정상급의 아르헨티나 양자...
-
추 부총리, 옐런 미 재무장관 만나 IRA 관심 요청
임보라 앵커>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재닛 옐런 미 재무부 장관을 만나 IRA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외환과 관련해서는 유동성 문제 발생 시 긴밀히 협력할 준비가 돼있다는 기존의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G20 재무장관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 중인 추경호 경제부총리가 재닛 옐런 미 재무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