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통일부, 2018 정부 업무보고 실시
통일부, 2018 정부 업무보고 실시
-
靑 "평창은 평화의 마중물…'평양올림픽' 이해 못해"
청와대가 평창올림픽을 평양올림픽이라고 비난하고 있는 야권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평창올림픽은 한반도 평화를 넘어 동북아와 세계 평화를 앞당기는 마중물이 될 평화올림픽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평양올림픽'이라는 딱지를 이해할 수 없다.
청와대가 평창올림픽에 대한 야권의 비난을 정면 반박했습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입장문에서 ...
-
南 선발대 12명 방북…"꼼꼼히 점검할 것"
금강산 지구와 마식령 스키장 등을 점검하기 위한 우리측 선발대가 오늘 오전 방북했습니다.
행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잘 점검하고 오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이주태 통일부 교류협력국장을 단장으로 한 우리측 선발대가 북측으로 떠나기 전 포토라인에 섰습니다.
이 국장은 금강산과 마식령 스키장에서 이뤄지는 행사가 차질없이...
-
우리 측 선발대 2박 3일 방북···금강산·마식령 점검 [정책 공감]
북측의 사전 점검단이 1박 2일의 일정을 마치고 북한으로 귀향한 데 이어, 오늘은 남측 대표단 12명이 2박 3일의 방북길에 올랐습니다.
평창을 계기로 남북 교류가 쉴 새 없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 방북의 의미와 향후 전망까지 김용현 동국대학교 북한학과 교수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먼저 우리 측 선발대의 2박 3일 일정은 어떻게 진행...
-
南 선발대 12명 방북…"꼼꼼히 점검할 것"
금강산 지구와 마식령 스키장 등을 점검하기 위한 우리측 선발대가 오늘(23일) 오전 방북했습니다.
북한에서 이뤄질 행사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잘 점검하고 오겠다고 각오를 밝혔는데요.
정유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주태 통일부 교류협력국장을 단장으로 한 우리측 선발대가 북측으로 떠나기 전 포토라인에 섰습니다.
이 국장은 금강산과 마식령...
-
南 선발대 방북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최대환MC>
오늘 우리 사전 점검단 선발대가 2박3일 일정으로 북한 마식령 스키장을 찾아 남북 공동 훈련을 위한 준비 작업에 나섭니다.
주요 현안과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과제를 짚어보겠습니다.
임보라MC>
서울 스튜디오에 조한범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나왔습니다.
-
南 선발대 오늘 방북…금강산·마식령스키장 등 점검
금강산 남북 합동문화행사 등을 사전점검할 우리측 선발대가 오늘 방북했습니다.
2박 3일 일정인데요.
동해선 남북출입사무소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정유림 기자, 북측 예술단 점검단이 경의선을 통해 넘어왔었는데, 오늘은 금강산 길이 열렸네요.
네, 저는 지금 동해선 남북출입사무소 앞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 선발대는 뒤에 보이는 동해선 남북...
-
문 대통령 "기적처럼 만들어낸 대화 잘 살려나가야"
북한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를 위한 남과 북의 대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기적처럼 만들어낸 대화의 기회를 평창 올림픽 이후까지 잘 살려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의 남북 대화분위기가 언제까지 지속될 지 아무도 낙관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북한의 평...
-
北 사전점검단, 1박 2일 일정 마무리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방남 일정을 마쳤습니다.
금강산 합동 문화행사 등을 사전 점검할 우리측 선발대도 내일 방북길에 오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어제 강릉의 공연장을 둘러본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오늘은 서울에서 공연장을 차례로 점검했습니다.
잠실 롯데호텔에서 오찬을 마친 뒤 잠실학생체육관과 국립극장을 ...
-
남북 평창 협의 마무리··· '평창 회의' 성과와 과제는? [라이브 이슈]
지난 주말 스위스 로잔 IOC본부에서 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북한 선수단 규모를 확정하기위한 이른바 ‘평창 4자 회의’가 열렸었죠.
이날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은 북한에서 선수 22명, 임원 24명 등 모두 46명이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한다고 밝혔는데요.
네, 뿐만 아니라 어제는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 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