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막 오른 남북교류 전망은?
최대환MC>
어제 북한 예술단 사전 점검단이 우리나라를 방문했습니다.
빨라지는 남북회담 후속 움직임과 함께 한반도 정세를 살펴봅니다.
임보라MC>
서울 스튜디오에 봉영식 연세대학교 통일연구원 전문연구위원 나왔습니다.
-
북 사전 점검단 방남 이틀째…서울 공연장 점검
현송월 삼지연 관현악단장이 이끄는 북측 사전점검단이 어제 강릉을 둘러본 뒤 오늘 서울로 이동합니다.
강릉과 서울의 공연장 후보지를 모두 살펴본 뒤 공연일시와 장소를 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강릉에서 하룻밤을 묵은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 일행은 어제 강릉에서 강릉 아트센터와 황영조기념체육관을 둘러봤습니다.
황영조체육관에서 6분 남...
-
현송월 등 북한 점검단 방남…1박 2일 일정 돌입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1박2일 일정으로 경의선 육로로 방남했습니다.
점검단은 황영조 체육관과 강릉 아트센터를 찾아 무대와 음향시설 등을 점검했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 점검단이 오늘 오전 경의선 육로로 방남했습니다.
당초 사전점검단은 어제 방남이 예정돼 있었지만 북측의 사정으로 하루 늦춰졌습...
-
북한 선수단 46명 확정…아이스하키 단일팀 12명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규모와 방식이 확정됐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주재로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남북 대표단 회의에서 선수와 임원 등 참가 인원은 46명으로 확정됐고, 이 가운데 선수 12명이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에 합류합니다.
IOC는 또, 남북한이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과 폐회식에서 'KOREA'라는 영문 이름으로 한반도기를 들고 함께 행...
-
靑 "북한 참가, 평창 올림픽 성공에 기여할 것"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입장문을 내고, 북한의 올림픽 참가는 평창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수석은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을 놓고 우리 선수들의 출전 기회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냐는 우려는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며, 문재인 정부는 우리 선수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미칠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
북 현송원 방남 취소관련 정부, 취소 사유 요청
북 현송원 방남 취소관련 정부, 취소 사유 요청
-
남북·IOC, 20일 '평창 회의'…세부사항 결정
남북 대표단이, 남북한 올림픽 참가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스위스 로잔에 도착했습니다.
내일 열릴 IOC 평창회의에서, 북한의 선수단 규모와 참가 종목 등 세부사항이 최종 결정됩니다.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남북 대표단과 IOC가 내일 남북한 올림픽 참가회의를 열고 북한의 동계올림픽 출전 관련 세부 사항을 논의합니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통일부, 北 현송월 등 사전점검단 방남 동의
정부는 현송월 북한 삼지연 관현악단 단장 등 예술단 파견 사전 점검단의 방남을 동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늘 오후 2시 45분쯤 사전점검단 방남에 1차적으로 동의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현재로는 출·입경에 필요한 부속 행정사항을 협의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외교·통일 "'평창' 계기 한반도 평화 구축 총력"
새해 정부 업무보고, 오늘은 외교·안보 분야였는데요,
외교부와 통일부는, 평창동계올림픽을 평화 올림픽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먼저 정유림 기자입니다.
외교부와 통일부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북한 참가가 확정된 만큼, 평화올림픽 추진 구상이 차질없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입니다.
통일부는 정부합동지원단 중심으로, 외교부는 고위...
-
'평창 회의' 앞둔 남북 대표단, 주요의제와 전망은? [라이브 이슈]
계속되던 한반도의 긴장상황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완화되고 있습니다.
17일 열린 남북 차관급 실무회담에서 11년 만에 개막식 공동입장과 올림픽 사상 첫 단일팀 구성 등을 합의하기도 했죠.
네,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남북이 힘을 합하고 있는데요,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최종협의까지는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 라이브이슈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