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통일부, 20억 규모 '민간단체 북한인권 증진활동 지원사업' 시행
최유선 앵커>
통일부가 올해 20억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2023년 북한인권 증진활동 지원사업' 을 시행합니다.
오늘부터 다음 달 9일까지 국내 법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수행자 신청을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통일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북한인권 증진활동 지원사업은 북한인권에 대한 인식 개선과 공감대 확산, 북한주민 인권 보호에 기여할 ...
-
지난해 탈북민 67명 입국···소폭 증가
김용민 앵커>
통일부는 지난해 총 67명의 북한이탈주민이 국내로 입국했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지난해 남성 35명, 여성 32명이 국내로 입국했으며 이는 재작년 63명에 비해 4명이 늘어난 수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경봉쇄 이후 북한이탈주민 입국이 큰 폭으로 감소한 추세는 계속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코로나19 재확산...
-
지난해 탈북민 67명 입국···소폭 증가
최유선 앵커>
통일부는 지난해 총 67명의 북한이탈주민이 국내로 입국했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지난해 남성 35명, 여성 32명이 국내로 입국했으며, 이는 재작년 63명에 비해 4명이 늘어난 수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당국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경봉쇄 이후 북한이탈주민 입국이 큰 폭으로 감소한 추세는 계속되고 있다며 향후에도 코로나19 재확...
-
개성공단 우리기업 상품 전시회 개회식
개성공단 우리기업 상품 전시회 개회식
통일부 퇴직직원 환송행사
통일왓삼 - 2023 새해맞이 (feat. 신입직원)
통일현장 - 2022 탈북민 친정집 나들이
-
통일부 "지난해 대북 인도지원 물자 반출 12건·55억 원 상당"
최유선 앵커>
지난해 승인된 민간단체의 대북 인도지원 물자는 12건으로, 55억2천만 원 상당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늘 기자들과 만나 "지난해 12월 신규로 승인된 민간단체 인도지원 물자는 1건이었으며, 3억 원 상당"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당국자는 올해에도 민간 차원의 대북 인도지원 물자 반출은 민간단체의 신청이 있을 경우, 요건...
-
'핵·WMD 대응본부' 창설···"한국형 3축체계 발전 주도"
김용민 앵커>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합동참모본부가 '핵·WMD 대응본부'를 신설했습니다.
한국형 3축체계 발전을 주도하고, '전략사령부' 창설도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김민아 기자>
새해 벽두부터 동해로 미사일을 쏘아올린 북한.
지난 12월 31일 에 이어 연이틀 도발을 감행했습니다.
지난 연말...
-
통일부, 남북대화 사료집 4~6권 공개
최유선 앵커>
통일부는 1970년대 진행된 남북적십자 분야 회담 문서, 제4~6권 총 3천28페이지를 국민에게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1972년부터 1977년까지 총 39차례에 달하는 남북적십자 분야 회담 기록을 통해 70년대 이산가족 문제 해결을 위한 우리 정부의 적극적 노력과 남북한의 생생한 입장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통일부는 설명했습니다.
공개...
-
남북공동경제발전계획 국제포럼
남북공동경제발전계획 국제포럼
한반도 인프라 포럼
통일왓삼 - 남북 수어와 손말 이야기
통일현장 - 하나로 단편영화
-
2022 통일부 출입기자단 간담회
2022 통일부 출입기자단 간담회
2022 북한인권 국제대화 개회사
통일왓삼 - 미리 만나는 겨레말작은사전
통일현장 - 독일에서 울리는 한반도 평화노래
-
통일부 "대북영양보건 협력사업 종료···12억 지원"
윤세라 앵커>
통일부는 대북영양보건협력 정책 사업이 지난 10일 종료됐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총 3건, 12억 원 규모의 영양물자가 북한으로 반출됐다고 밝혔습니다.
대북영양 보건협력 정책 사업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한 취약계층의 인도적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대북지원 민간단체에게 사업당 5억 원내에서 사업비의 100%를 지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