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이인영 후보자 "北과 작은 교류협력 추진"
박천영 앵커>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오늘 남북회담본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북한과 인도적 영역에서부터 작은 교류 협력을 추진하겠단 뜻을 밝혔습니다.
특히 북한의 금강산 물, 백두산 물, 대동강 술을 우리 측 쌀, 약품과 맞바꾸는 식의 현물 대 현물 교역방식을 예로 들었습니다.
이 후보자는 취임 후 가장 시급한 과제로 북한과의 대화 복원을 언급하...
-
이인영 후보자 "금강산 개별관광, 北에 협의 제안"
신경은 앵커>
이인영 통일부장관 후보자는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 제출한 답변 자료에서, 금강산 관광 재개를 위해 개별관광을 추진하고, 대북 협의를 제안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지자체, 여행사 등을 대상으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후보자는 북한이 남북 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한 것은 비상식적인 행위라면서도, 남북 관계의 '...
-
한반도 평화정착 국제학술대회 축사
한반도 평화정착 국제학술대회 축사
-
이인영 후보자 "금강산 개별관광, 北에 협의 제안"
박천영 앵커>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 제출한 답변자료에서, 금강산 관광 재개를 위해 개별관광을 추진하고, 대북 협의를 제안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 후보자는 그러면서 지방자치단체, 여행사 등을 대상으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북한이 남북 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한 것은 비상식적인 행위라면서도, 남북관계의...
-
통일부, 대북전단 살포단체 2곳 법인 취소
유용화 앵커>
통일부가 대북전단 살포단체 2곳에 대해 법인 허가 취소 결정을 내렸습니다.
정부의 통일 정책이나 통일추진 노력을 심대하게 저해하는 등, 설립 허가 조건을 위배했다고 통일부는 밝혔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통일부는 대북전단 살포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과 큰샘에 대한 법인 설립 허가를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두...
-
통일부, 대북전단 살포단체 2곳 법인 허가 취소
김유영 앵커>
통일부가 자유북한운동연합과 큰샘 등 대북전단 살포단체 2곳에 대해 법인 허가 취소 결정을 내렸습니다.
정부의 통일 정책이나 통일추진 노력을 심대하게 저해하는 등 설립허가 조건을 위배했다고 통일부는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통일부는 대북전단 살포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과 큰샘에 대한 법인 설립 허가를 취소했다고 밝...
-
통일부, 등록법인 25곳 사무검사 착수
유용화 앵커>
최근 대북전단 살포 문제를 계기로, '정부등록법인'을 대상으로, 사무 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통일부가 밝혔습니다.
1차 사무검사 대상은 등록법인 25곳이고, 이 중 13곳은 탈북민이 법인 대표 입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사무검사가 강제 수사권 없이 협조를 바탕으로 사업수행과 운영을 알아보는 행위라며, 북한 인권과 정착 지원분야 중심으로 ...
-
통일부, 등록법인 25곳 사무검사 착수
박천영 앵커>
통일부가 최근 대북전단 살포 문제를 계기로, 이달 말부터 등록 법인들에 대한 사무 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1차 사무검사 대상은 등록법인 25곳이며, 이 가운데 13곳은 탈북민이 법인대표입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사무검사가 강제 수사권 없이 협조를 바탕으로 사업수행과 운영 등을 알아보는 행위라면서, 북한 인권과 정착 지원분야를...
-
2020 남북통합문화센터 온라인 포럼
2020 남북통합문화센터 온라인 포럼
-
이인영 후보자 "남북·북미 간 대화 이어져야"
신경은 앵커>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오늘 남북회담본부로 처음 출근했습니다.
이 후보자는 어떤 경우에도 남북, 북미 간 대화가 이어져야 한다며, 대화 복원과 인도적 교류 등 평화의 '노둣돌'을 놓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용민 기자입니다.
김용민 기자>
남북회담본부로 처음 출근한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는 남북, 북미 간 대화가 이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