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통일부, 대북전단 살포 탈북단체 2곳 고발
김용민 앵커.
통일부는 대북전단 살포 활동을 벌여온 자유북한운동연합과 큰샘을 남북교류협력법 위반으로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들 단체에 대한 법인 설립 허가를 취소하는 절차에 착수하기로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통일부는 이번 조치에 대해 "남북 정상 간 합의를 정면으로 위반함으로써 남북 간 긴장을 조성하고 접경지역 주민의 생명·안전에 대한 위험...
-
대북 전단 관련 통일부 브리핑
대북 전단 관련 통일부 브리핑
여상기 / 통일부 대변인
(장소: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
금일 정부는 자유북한운동연합(대표 박상학)과 큰샘(대표 박정오)를 남북교류협력법 위반으로 고발하고, 법인 설립 허가 취소 절차에 착수하였습니다.
정부는 두 단체가 대북 전단 및 페트병 살포 활동으로 인해 남북교류협력법의 반출 승인 규정을 위반하였으며...
-
통일부 "北 대남비난, 감정적 대응 중요하지 않다"
박천영 앵커>
통일부가 대북전단 살포는 판문점 선언에 위배되는 행위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또 최근 북한의 대남 비난에 대해 정책은 정세를 관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며,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통일부는 한편 판문점 견학 계획은 남북관계 상황을 고려해 재개 시점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
-
北 "남북통신 차단"···정부 "합의 따라 유지돼야"
유용화 앵커>
북한이 일방적으로 기존에 설치돼 있던 남북 간 통신연락채널을 차단했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는 남북 통신선은 남북 간 합의에 따라 유지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북한이 남북 간 모든 통신연락 채널을 완전히 차단, 폐기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우리 정부는 남북 통신선은 소...
-
北 "남북통신 차단"···정부 "합의 따라 유지돼야"
김용민 앵커>
북한이 남북 간 모든 통신연락채널을 차단하겠다고 일방적으로 선언했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 정부는 남북 통신선은 남북 간 합의에 따라 유지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북한이 오늘(9일) 정오부터 남북 간 모든 통신연락 채널을 완전히 차단, 폐기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우리...
-
北 "남북통신 차단"···정부 "합의 따라 유지돼야"
박천영 앵커>
북한이 남북 간 모든 연락 채널을 차단하겠다고 일방적으로 선언했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 정부는 남북 통신선은 기존 합의에 따라 유지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북한이 오늘(9일) 정오부터 남북 간 모든 통신연락 채널을 완전히 차단, 폐기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우리 ...
-
北 "모든 남북연락채널 폐기"···정부, 신중 대응
최대환 앵커>
북한이 대북전단 살포를 문제삼아 남북간 모든 통신을 차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당장 오늘부터 조치를 취하겠다는 건데요, 자세한 소식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채효진 기자, 먼저 북한이 밝힌 내용부터 전해주시죠.
채효진 기자 / 통일부>
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오늘 낮 12시부터 남북 사이의 모든 통신 채널을 차단·폐기한...
-
"北, 연락사무소 오후 통화에는 응답···오전 불통"
유용화 앵커>
북측이 오늘 오전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업무개시 전화를 받지 않았지만 오후 마감 통화는 평소대로 진행됐습니다.
오전에 있었던 전화 불통에 대해 북측은 별도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북측이 오늘(8일) 오전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업무개시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오후 마감 전화는 평소대로 진행됐습니...
-
남북연락사무소 전화 불통···통일부 "오후 재시도"
김용민 앵커>
북측이 오늘 오전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업무개시 전화를 받지 않았습니다.
'판문점 선언'에 따라 남북연락사무소가 개성에 설치된 이후 1년 9개월 만입니다.
통일부는 오후에 통화를 다시 시도하면서 상황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입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통일부는 북측이 오늘(8일) 오전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업무개시 전화를 받지...
-
남북산림협력센터 준공식
남북산림협력센터 준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