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제 13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 개최

KTV 국정와이드

제 13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 개최

등록일 : 2006.03.20

제13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가 3월 20일 금강산에서 있었습니다.

부모와 형제자매의 생사를 알지 못한체 수많은 한과 그리움으로 살아온 이산가족들의 가슴 뜨거운 상봉현장을 전해드립니다.

몇 십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따스한 가족의 정을 몸으로 느끼며 부둥켜 앉고 그리움을 달래는 데는 머리 속 흐릿한 기억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첫날 상봉이 이뤄진 남북 이산가족들은 생사조차 몰랐던 가족들과의 뜻밖의 만남에 말을 잇지 못하며 눈시울을 붉히다가 끝내 참지 못해 울음을 터트립니다.

다른 테이블에 있던 한 상봉가족은 빛바랜 사진처럼 흐릿해진 추억들을 되살리기 위해 사진을 보며 그리움만큼 켜켜이 쌓인 머리 속 기억들을 하나 하나 뒤적여 봅니다.

20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13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에는 남측의 최고령자 임현필 할아버지가 북측의 딸과 외손녀를 만나는 등 남측 99가족, 북측 100가족이 참여합니다.

먼저 남측 가족들은 동해선 육로로 금강산으로 이동해 20-22일에는 북측의 가족 269명을 상봉하고, 23-25일에는 북측 100가족이 남측 가족 436명과 만나게 됩니다.

이번 13차 상봉일정을 보면, 첫날 단체상봉을 시작으로 개별상봉과 삼일포 공동참관, 작별상봉 등 4차례 상봉행사와 공동오찬과 만찬 행사를 1회씩 갖게 됩니다.

한편, 양측은 거동이 불편한 가족을 돕기 위해 별도로 50명이 남측방문단과
동반하도록 했다고 대한적십자사는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