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사회
-
이 대통령, 감사원장 후보자에 김호철 변호사 지명
김현지 앵커>이재명 대통령이 신임 감사원장 후보자에 김호철 변호사를 지명했습니다.대통령실은 김 후보자가 감사 운영의 정상화를 통해 감사원의 정치적 중립과 독립성, 국민 신뢰라는 헌법적 가치를 복원할 적임자이자 전문가라고 밝혔습니다.김 후보자는 앞서 국가경찰위원위원장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회장,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등을 지냈습니다.
-
'IP 카메라' 보안 강화···인증제품 사용 의무화 추진
김현지 앵커>최근 IP 카메라 12만 대를 해킹해 해외 음란 사이트에 영상을 판매한 4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이런 범죄가 잇따르자 정부가 IP 카메라 해킹 추가 대책을 마련했습니다.보도에 김찬규 기자입니다.김찬규 기자>흔히 '홈캠'으로 불리는 IP 카메라를 해킹해 개인 영상을 유출하는 범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최근 IP 카메라 12만...
-
'가짜 구급차' 전수조사···출퇴근 이용 등 94건 적발
김현지 앵커>응급환자를 이송하는 구급차에서 과다 청구와 용도 외 사용 같은 위반 사례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습니다.정부가 민간 구급차를 전수 조사한 결과 94건의 위반 사례가 적발됐는데요.정부는 구급차 관리체계를 개선해 나가기로 했습니다.최다희 기자입니다.최다희 기자>병원 간 환자 이송의 68.5%를 담당하는 민간 구급차.응급환자 이동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
-
내년부터 소방헬기 통합출동···"현장 최인접 헬기 투입"
김현지 앵커>소방청은 '소방헬기 국가 통합출동체계'가 내년부터 전면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소방헬기 출동은 시도별 관할 구역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앞으로는 전국 모든 헬기를 통합 관리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소방청은 '관할' 대신 '현장 최인접'을 원칙으로 전환되면, 출동 공백 해소와 비행 안전 강화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대통령실 "6개월 국가 정상화 ···내년은 도약 원년"
김현지 앵커>대통령실이 출범 6개월 동안 이룬 경제와 외교, 사회 분야 성과를 국민에게 보고했습니다.대통령실은 지난 반년간 국가 정상화를 이룬 점을 설명하고, 내년부턴 국정과제를 본격 추진하는 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강조했습니다.최영은 기자입니다.최영은 기자>대통령실 6개월 성과간담회(장소: 7일, 용산 대통령실)대통령실이 6월 4일 출범한 이재명정부 첫...
-
대통령실 브리핑 - 인사 관련
대통령실 브리핑 - 인사 관련이규연 /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 (오늘 오후 1시 20분 발표)(장소: 대통령실 브리핑룸)
-
이재명 정부 6개월의 기록, 국민께 보고 드립니다
이재명 정부 6개월의 기록, 국민께 보고 드립니다강훈식 / 대통령실 비서실장(장소: 용산 대통령실)
-
이재명 정부 6개월의 기록, 국민께 보고 드립니다
이재명 정부 6개월의 기록, 국민께 보고 드립니다김용범 / 대통령실 정책실장(장소: 용산 대통령실)
-
이재명 정부 6개월의 기록, 국민께 보고 드립니다
이재명 정부 6개월의 기록, 국민께 보고 드립니다이규연 /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장소: 용산 대통령실)
-
충남 타운홀미팅···"균형발전·지속가능 성장 상징"
김유영 앵커>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5일 충청남도를 찾아 7번째 타운홀 미팅을 진행했습니다.이 대통령은 충남 지역을 첨단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우리 경제 핵심 거점이라 평가하고, 균형발전과 지속가능 성장의 상징이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이혜진 기자>충남의 마음을 듣다(장소: 지난 5일, 천안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재명 대통령이 7번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