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 총리 "세종시 수정안 빨리 입법예고 하겠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오늘 "세종시 수정안을 빨리 처리하지 않으면 사회적인 혼란이 온다"면서 입법예고를 서두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한경밀레니엄포럼 월례세미나에 참석해 "세종시 지연에 따른 혼란은 정치인이 말하는 정치적 신뢰 문제를 능가하는 문제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치적 계산, 정치적으로 사려 깊지 못한 일들을 한 ...
방송일자 : 2010.01.13
-
IMF 총재 7월 방한…경제현안 논의
오는 7월 국제통화기금 IMF 총재가 5년 만에 처음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합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도미니크 스트로스-칸 IMF 총재가 오는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IMF 주최 아시아콘퍼런스 참석차 방한해 주요 국내 인사들과 경제 현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IMF가 아시아콘퍼런스를 한국에서 열고 싶다고 제안을 해와...
방송일자 : 2010.01.13
-
'세금 한번에' 맞춤형 서비스 개통
각종 세금 신고나 정보 확인을 위해, 납세자들이 일일이 관련 웹 사이트를 찾고 여러 메뉴로 이동해야 하는 수고를 해왔는데, 이제부턴 모든 정보와 절차가 한 곳에서 해결됩니다.
납세자들이 자주 찾는 홈택스.
홈택스를 통해 'My NTS'에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한 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비사업자 등 납세자 유형에 맞는 세금정보를 한 눈...
방송일자 : 2010.01.13
-
"자유무역협상 교역비중 50%까지 확대"
정부는 현재 협상이 진행중인 페루와 걸프협력이사회, 호주와의 FTA를 연내에 타결짓고, 터키와도 협상을 개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그렇게 되면 총 교역에서 FTA 교역비중이 절반을 넘게 됩니다.
올해 FTA 협상 개시가 가장 유력한 나라는 터키입니다.
현재 공동연구가 마무리된 터키는 유럽연합과 관세동맹을 맺고 있어 협상의 필요성이 높은 데다 우리와의 관...
방송일자 : 2010.01.13
-
원전 수출산업화, 2030년까지 80기 수출
최근 일궈낸 아랍에미리트 원전 수출을 일회성이 아닌 수출 산업화하는 작업 이시동을 걸었습니다.
정부가 2030년까지 80기에 달하는 원전을 수출하겠다는 계획을 내놨습니다.
현재 지구촌 곳곳에서 가동되고 있는 원전은 모두 436기.
20년 이상 사용된 곳이 절반이 넘는 상황으로, 노후된 부분을 정비하는 등 원전 운영을 위한 시장규모는 작년 기준으로 무려...
방송일자 : 2010.01.13
-
올해 다가구 임대주택 2만가구 공급
국토해양부는 올해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다가구 임대주택 2만가구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다가구 임대주택은 정부 재정과 국민주택기금으로 매입해 개보수한 주택으로, 입주 예정자가 원하는 주택의 규모와 위치, 임대료 구조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임대주택'입니다.
주로 기초생활 수급자와 저소득 신혼부부, 소년소녀가장 등에게 공급되며, 주변 ...
방송일자 : 2010.01.13
-
정부 "북, 6자회담 재개·비핵화 이행 촉구"
정부는 외교부 대변인 논평을 통해 북한의 조속한 6자회담 재개와 비핵화 이행 조치를 촉구했습니다.
정부는 지난 11일 북한이 외무성 성명을 통해 밝힌 평화체제 협상요구는 북한의 9.19 공동성명 의무 이행에 진전이 있을 경우 가능할 것이라는 입장을 이미 밝혀온 만큼 6자회담 틀 내에서 구체적 협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저작권...
방송일자 : 2010.01.13
-
유인촌 장관, 전방부대 국군장병 위문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혹한의 추위에도 경계근무에 여념이 없는 전방부대를 찾았습니다.
유인촌 장관은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동부전선 최전방의 한 육군부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장병 위문차 부대를 찾았습니다.
휴전선 이북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에 들어선 유장관은 부대 관계자로부터 경계근무 ...
방송일자 : 2010.01.13
-
세제 개편, 핵심은 '친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클릭 경제브리핑입니다.
해마다 이런저런 이유로 조세제도가 개편됩니다.
불합리한 조항을 없애거나, 기한이 지난 법령을 폐기하거나 하는 이유들인데요.
하지만 매년 단행되는 세제 개편의 내용을 잘 뜯어보면, 이런 상시적인 목적들 이상의 특정한 방향과 흐름이 있다는 걸 알 수가 있습니다.
경제위기때 세제 개편의 가장 큰 목적이 경기 부...
방송일자 : 2010.01.13
-
2010년, 국격 향상의 원년으로
제품의 브랜드 가치가 다 다른 것처럼 각 국가도 브랜드 파워가 다른데요, 국가 브랜드의 향상이 올해 중요한 정책적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네, 우리나라 국가 브랜드의 현 주소를 진단하고,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한 방안을 오늘 <현장포커스>에서 짚어봅니다.
화면 함께 보시죠.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일자 : 2010.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