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 산학관이 함께 뛴다

경제계와 대학, 정부는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을 위한 산ㆍ학ㆍ관 협약식을 개최하고 우리 청년들을 세계화 시대의 주역으로 양성ㆍ배출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글로벌 청년리더 10만명 양성”의 추진을 위해 기업 및 대학과 역할을 분담하고 적극적 협조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4월 중에 구체적인 실행 프로그램을 확정ㆍ시행할 예정입니다.

 

-퇴직연금 가입자 60만명 돌파 눈앞에

금년 2월말 현재 퇴직연금제도에 582,800명이 가입하였고 매월 평균 21,500여명이 가입하고 있어 제도 도입 27개월만에 사실상 가입자 6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32,647개 사업장이 퇴직연금제도에 가입했고, 적립금 규모도 3조원에 육박했습니다. 한편, 노사에게 퇴직연금제도에 대한 장점을 알리고 도입과정에 필요한 전문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노동부 주관의 무료교육 및 컨설팅 지원사업이 ‘08.4월부터 시작됩니다.

 

-노동부장관, 중소기업 노동현장 방문

지난달 27일, 이영희 노동부장관은 서울디지털산업단지를 찾아 중소 IT업체의 생산현장을 돌아보고 사업주와 근로자를 격려하는 한편, 회사의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습니다.

이 장관은 이어서 서울관악고용지원센터와 관악지청을 차례로 순시하여 업무보고를 받고, 근로조건이 취약한 근로자의 근로조건 개선 및 IT업체 등의 인력난 해소에 각별히 힘쓸 것을 당부했습니다.

 

-산전후휴가 후 직장복귀 시 동일한 근로조건 부여

3월 28일부터 개정 근로기준법이 시행됨에 따라 산전후휴가를 종료한 여성근로자에게 휴가 전과 동일한 업무 또는 동등한 수준의 임금을 지급하는 직무로의 복귀가 보장됩니다. 이는 그간 육아휴직 후 복귀의 경우에만 규정되어 있던 것을 산전후휴가의 경우에도 확대·적용하는 것으로, 제도 시행으로 직장과 가정생활의 양립을 위한 직장 및 사회적 분위기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