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겨울철 저소득층 난방·주거 지원

본격적인 추위가 다가오면서 어떻게 겨울을 날까 걱정하는 분들 계실텐데요, 이에 따라 정부가 취약계층에 대해 난방비 지원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노은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정부가 겨울철을 맞아 취약 계층에 대한 난방과 주거 지원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11차 서민생활대책점검회의에서 '동절기 서민 생활 안정 대책'을 확정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

"특히 금년에는 예년에 비해서 강한 추위와 겨울철 심각한 전력난이 예상되므로 민생 안정과 취약 계층 보호를 위한 정부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부모 가정 등 취약 계층 1만 8천 가구에는 난방유가, 연탄 사용 가구에는 연탄 쿠폰이 제공되고, 농촌과 산촌 취약 가구의 경우엔 난방용 땔감이 지원됩니다.

정부는 또 전기와 도시 가스 요금을 미납하더라도 내년 2월까진 전기와 가스를 계속 공급할 예정입니다.

혼자 사는 어르신과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보호망도 확대합니다.

폭설과 한파 등 기상 특보 발령 기간에는 독거 노인의 안전 확인을 날마다 실시하며, 지역아동센터 난방비 추가 지원과 급식 단가 현실화를 위한 현장 점검에도 나섭니다.

재정 지원 일자리 사업도 내년 1월부터 시작해 줄어드는 겨울철 일자리 해결에 보탬이 되도록 할 방침입니다.

기초 수급 탈락자 3만 8천 명 가운데 내년에 다시 선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1만여 명에게는 시일을 당겨 이번달부터 수급 자격을 다시 주기로 했습니다.

KTV 노은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