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한반도 평화·번영 급물살, 전문가에게 듣는다

KTV 국정와이드

한반도 평화·번영 급물살, 전문가에게 듣는다

등록일 : 2007.12.03

지난주 북한의 김양건 노동부 통일전선부장의 서울 방문에 이어 미국 크리스토퍼 힐 차관보의 방북, 백종천 청와대 안보실장의 방미까지 남북관계 개선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움직임이 긴박합니다.

남북관계 전문가와 함께 최근의 정세를 짚어보겠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창수 전문위원 나오셨습니다.

Q1> 북한의 대남정책을 총괄하는 김양건 노동부 통일전선부장이 사흘간의 서울 일정을 마치고 지난 주말 북으로 돌아갔습니다.

2007남북정상회담 이후 남북관계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황에서 이번 김양건 부장의 서울 방문은 어떤 의미로 불 수 있습니까?

Q2> 이번 김양건 부장의 방문길에 김영남 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방 문제가 거론됐을 가능성이 제기됐는데요,구체적으로 내년 초 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고요, 어떻게 보십니까?

Q3> 2007남북정상선언에 포함됐던 4자 정상간의 종전선언 논의참여정부 임기 안에 가능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어떻게 전망하시는지요?

Q4> 3일 북핵 6자회담 미국측 수석대표인 크리스토퍼 힐 국무부 차관보가 3일 방북길에 올랐습니다.

백종천 청와대 안보실장의 미국행도 주목이 되는데요, 북핵 해결과 한반도 평화체제 논의의 중대 분수령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오고 있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Q5> 내일부터는 남북 경협 공동위원회가 열립니다.

이번 남북경협위가 남북 경협의 발전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십니까?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