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누가 제안해도 검토"···내일 3차 비상경제회의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누가 제안해도 검토"···내일 3차 비상경제회의

등록일 : 2020.03.29

김유영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현재 경제상황이 엄중한 만큼 경제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면 누가 제안하든 검토할 수 있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내일 문 대통령 주재로 3차 비상경제회의가 열립니다.
정유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의 국채 발행 제안과 관련해 "우리 정부는 야당이라도 좋은 제안을 해 오면 검토할 수 있다"고 재차 밝혔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최근 참모들과 만나 이같은 발언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엄중한 경제 상황인 만큼 경제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면 누가 제안하든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는 누구든 좋은 제안을 해 오면 검토할 것이라며 밀고 당기기는 하지 않는다, 밀고 당기고 할 일이 아니라고 부연했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국채 발행을 통한 40조원 규모의 긴급구호자금 제안과 관련해 더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면 검토해보겠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문 대통령이 내일(30일), 3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합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제2차 비상경제회의(지난 24일))
"코로나19 사태의 가장 큰 피해자는 국민입니다. 국민의 삶을 지키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신속하고 분명하게 보여주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이 실효성 있는 생계 지원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한 만큼, 3차 회의에서 정치권의 긴급구호자금 제안이 함께 다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청와대는 그러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본소득과 관련해 대상이나 범위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정부가 재난기본소득과 긴급생계비 중 어느 것으로 개념을 잡을지도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면서, 대통령이 언급한 대로 속도를 내 준비해야 하는 상황은 맞지만 아직까지 구체적 대상과 범위에 대해 정해진 바가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