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백신 불안감 부추기지 말아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문 대통령 "백신 불안감 부추기지 말아야"

등록일 : 2021.04.26

박성욱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열린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백신 문제의 정치화를 경계했습니다.
특히 정부는 '11월 집단 면역 목표'를 자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신경은 앵커>
또 백신 수급과 접종에, '막연한 불안감'을 부추기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장소: 오늘 오후, 청와대 여민관)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는 11월 집단면역 목표의 이행을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러스알파로 집단면역 시기를 더 앞당기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 계획대로 4월 말까지 300만 명, 상반기 1천 200만 명에 대한 접종이 이뤄질지는 지켜보면 알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단계에서 백신 문제를 지나치게 정치화해 백신에 대한 불안감을 부추기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정부의 계획대로 되지 않을 경우 충분히 문제제기를 할 수 있는 만큼 지금 단계에서는 백신 문제를 지나치게 정치화하여 백신 수급과 접종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부추기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국제적 연대와 협력이 필요한데도 국제정치의 현실은 그렇지 않다며 백신 수출통제와 사재기 등 각자도생에 나서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국제정치의 이 같은 현실을 직시해야 하고 우리도 내부적으로 단합해 지혜롭게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런 엄중한 국제여건 속에서도 범정부 TF를 구성해 백신물량 추가 확보에 행정력과 외교력을 총동원하고 있다며 그 결과가 화이자 4천만회분 추가계약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정부는 앞으로도 모든 필요에 대비해 나갈 것입니다. 정부는 이미 확보한 백신 외에 다른 백신에 대해서도 국제 동향과 효과 및 안전성을 면밀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방역에서는 긴장을 늦춰선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확진자가 더 늘고 변이 바이러스가 더해지면 상황이 나빠질 수 있다며 국민들에게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 접종에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1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