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75세 이상 '2차 접종'···3분기 계획 17일 발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75세 이상 '2차 접종'···3분기 계획 17일 발표

등록일 : 2021.06.14

김용민 앵커>
이번주부터 75세 이상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이 시작됩니다.
해군함정을 활용한 도서지역 주민들의 백신 접종도 시작된 가운데 방역 당국은 이번주 중 3분기 접종계획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박지선 기자입니다.

박지선 기자>
이번 주부터 75세 이상과 노인시설 입소, 이용, 종사자 140만명이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받습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1차 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 이달 말까지 읍면 동사무소에서 예약 후 접종이 가능합니다.
국내 도입된 모더나 백신 5만5천 회분도 이번 주부터 접종을 시작합니다.
식약처의 국가 출하 승인 후 30세 미만의 보건 의료인을 대상으로 상급종합병원 45곳에서 진행됩니다.
해군함정을 활용한 도서 지역 주민들의 백신 접종도 시작됐습니다.
이를 위해 해군과 해경은 지난 11일부터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사전준비를 마친 바 있습니다.

녹취> 정은경 / 질병관리청장
"해군함정 접종은 처음 시도되는 해상 순회접종이며, 해군의 함정과 의료진의 지원으로 전라남도의 도서 지역, 약 25개의 도서 지역의 주민에게 1회 접종으로 가능한 얀센 백신을 이용해서 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접종 첫날, 국내 군함 가운데 최대규모의 의무실과 병상을 갖춘 한산도 함은 전남의 도서지역 3곳을 차례로 돌며, 주민 80여 명의 백신 접종을 지원했습니다.
주민들은 안전요원 등의 도움을 받아 문진표를 작성한 뒤 군의관의 예진을 거쳐 백신을 접종했으며, 대기 장소에서 30분간 머물며 이상 반응 여부도 살폈습니다.
해군함정은 이달 말까지 전남 25개 도서 지역을 방문하며 주민 600여 명의 백신 접종을 지원합니다.
이런 가운데 방역 당국은 오는 17일 3분기 백신 접종계획을 발표합니다.
(영상제공: 해군 / 영상편집: 오희현)
7월 접종계획을 포함해 백신 수급 상황도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KTV 박지선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