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COP26 의장국 프로그램 '행동과 연대' 관련 연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COP26 의장국 프로그램 '행동과 연대' 관련 연설

등록일 : 2021.11.02

COP26 의장국 프로그램 '행동과 연대' 관련 연설 (2021. 11. 1. 현지시간)

“존슨 총리님, 정상 여러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단합된 행동과 연대를 다짐하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뜻깊습니다. 오늘, 세계의 많은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관심이 더해지는 만큼 푸른 지구의 귀환이 빨라지리라 생각합니다. 한국 국민들은 지구와의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지구의 말에 귀 기울이고, 각자의 자리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행동하여 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243개 모든 지방정부는 세계 최초로 2050 탄소중립을 공동선언했습니다. 종교계와 시민단체는 탄소중립 범국민 실천 운동에 나섰습니다. 기업들은 RE100에 참여하고, 재생에너지 투자를 확대하며 탄소중립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한국은 오늘 2030 NDC 상향을 공식 약속합니다. 2018년 대비 온실가스를 40% 이상 감축하는 것입니다. 짧은 기간에 가파르게 감축해나가야 하는 매우 도전적인 목표입니다. 30%의 메탄 감축 방안도 포함됐습니다. 한국은 ‘국제메탄서약’에 동참합니다. 한국의 성장 경험을 살려 개도국의 저탄소 경제 전환을 돕는데도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녹색기후기금과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를 통한 기후 재원 지원을 계속하고, ‘기후기술센터 및 네트워크’를 통해 녹색기술 분야의 협력을 확대하겠습니다. 그린 뉴딜 ODA를 늘리고, P4G의 민관 파트너십을 통한 지원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한국은, 기후 행동이 어떤 경우에도 온실가스 증가를 초래하지 않아야 한다는 환경 건전성의 정신을 지지합니다. 또한 개도국에서 선진국으로 발전한 나라로서 선진국들이 바라는 ‘감축’과 개도국들이 바라는 ‘적응과 재원’이 균형적인 합의에 이룰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습니다. 오늘 ‘행동과 연대’의 약속으로 푸른 하늘의 맑은 공기, 울창한 숲과 맑은 강물이 미래세대와도 대화를 나누길 바랍니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한국은 항상 함께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