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지원, 상인들 저신용자로 내몬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지원, 상인들 저신용자로 내몬다?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1.12.03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다음 주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로 내 가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 어려운 시기를보내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신용이 낮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낮은 금리로 긴급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러한 대출 지원을 받기 위해 일부러 신용 등급을 낮추는 등 편법이 악용되고 있다며 정부의 정책이 오히려 상인들을 저신용자로 내몰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는데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과의 송제훈 서기관과 자세한 내용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기관님, 안녕하세요.

(출연: 송제훈 /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과 서기관)

최대환 앵커>
우선, 이번에 시행 되고 있는 저신용 소상공인들을 위한 저금리 대출 지원, 어떤 내용인지 한 번 짚어 주십시오.

최대환 앵커>
그런데, 일각에서는 현금 서비스를 받는 등 일부러 신용등급을 떨어뜨리는 편법까지 동원되고 있다며, 정부 정책이 오히려 소상공인들을 저신용자로 내몰고 있다고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이 부분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신용등급이 조금 괜찮은 사람들은 그에 맞는 대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러 신용등급을 낮출 필요가 없다 말씀이군요.
이러한 저신용 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지난 11월 24일 부터는 일부 제도가 더 확대되어 시행되었죠.
어떤 내용인지 한 번 짚어 주십시오.

최대환 앵커>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지원 문제와 관련해서 중소벤처기업부 송제훈 서기관과 자세한 내용 짚어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