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거리두기 3주 연장···사적모임 '최대 6명'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거리두기 3주 연장···사적모임 '최대 6명'

등록일 : 2022.01.14

박성욱 앵커>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음 주부터 3주간 연장됩니다.

신경은 앵커>
4명으로 제한했던 사적 모임 인원은 최대 6명으로 늘었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신규 확진자는 4천542명, 지난달 말 이후 유행 감소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위중증 환자는 659명으로 계속 줄고 있고, 중환자 병상 가동률도 50% 이하를 유지 중입니다.
유행이 억제되고 있지만 다가오는 설 연휴 확진자 급증 가능성에 대비해야 하는 상황.
정부는 거리두기를 다음 달 6일까지 3주 연장하되 사적모임 인원 제한은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조치에 따라 전국 4명으로 제한됐던 사적모임 허용 인원이 오는 17일부터 6명으로 늘어납니다.
식당·카페를 비롯한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제한 등 기존 방침은 계속 유지되는 겁니다.

녹취> 권덕철 / 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
"설 연휴를 고려해 앞으로 3주간 사적모임 현행 4인에서 6인으로 완화하되, 그 외 조치는 현행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오미크론이 우세화하는 전환의 시기를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2주간 시행됩니다.
철도 승차권은 창가 좌석만 판매하고 예매는 100%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탑승 전 발열 확인은 필수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도 정상 징수합니다.
휴게소 안에서는 음식을 먹을 수 없고, 혼잡안내 시스템을 활용해 이용자 밀집을 막기로 했습니다.
요양병원과 요양시설도 설 연휴 2주간 접촉 면회가 금지됩니다.
단, 임종 등 불가피한 경우 기관 운영자 판단 아래 접촉 면회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설 연휴 기간 선별진료소와 감염병 전담병원, 응급실 진료체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정부는 나이가 많은 부모님이 미접종자나 3차 접종 전이라면 방문은 자제해달라고 강력 권고했습니다.
미접종자가 포함된 친척·지인 모임도 피해달라는 당부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 영상편집: 장현주)
불가피하게 고향을 찾으려면 출발 최소 2주 전 기본접종이나 3차 접종을 마치고 이상 증상이 있다면 방문은 취소해야 합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