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바이든 대통령 친서···"인플레법 열린 마음 협의"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바이든 대통령 친서···"인플레법 열린 마음 협의"

등록일 : 2022.10.05

김용민 앵커>
대통령실은 오늘,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과 한미동맹에 대한 친서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친서를 통해 인플레 감축법에 대한 윤 대통령의 우려를 잘 알고 있다며, 한미 간 솔직하고 열린 마음으로 협의를 지속해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양국의 공동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한국과 함께 핵심적인 역할이 수행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바이든 대통령이 직접 서명한 서한을 통해 우리 측 우려에 대한 이해를 재차 표명했고, 한국 기업의 긍정적인 역할에 대해서도 명확히 언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윤 대통령에게 앞으로 한국 기업을 배려해나가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6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