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이재명 대통령 G7 정상회의 참석 새정부 출범 정책이슈 바로가기 이매진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5월 모델하우스와 실물 간 차이로 아파트 관련 소비자상담 급증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5월 모델하우스와 실물 간 차이로 아파트 관련 소비자상담 급증

등록일 : 2025.06.20 20:01

임보라 기자>
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모델하우스를 보고 계약했는데, 시공된 아파트가 모델하우스와 너무 다르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와 같은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습니다.
5월 기준 '아파트' 관련 소비자 상담은 392건으로, 전년보다 1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월 대비 증가율 또한 '아파트'가 116%로 가장 높았습니다.
이밖에 '에어컨' 관련 소비자 상담도 전월보다 68% 급증했는데요.
냉방 불량·설치 하자 관련 상담이 주를 이뤘습니다.
5월 소비자상담 다발 품목은 항공서비스· 이동전화서비스·의류 순이었습니다.
항공권 환급 지연이나 유심 해킹, 인터넷쇼핑몰 배송 지연에 대한 상담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증빙서류를 갖춰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