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을 더 촘촘히 살펴봅니다.
보도자료 브리핑입니다.
모델하우스를 보고 계약했는데, 시공된 아파트가 모델하우스와 너무 다르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와 같은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었습니다.
5월 기준 '아파트' 관련 소비자 상담은 392건으로, 전년보다 1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월 대비 증가율 또한 '아파트'가 116%로 가장 높았습니다.
이밖에 '에어컨' 관련 소비자 상담도 전월보다 68% 급증했는데요.
냉방 불량·설치 하자 관련 상담이 주를 이뤘습니다.
5월 소비자상담 다발 품목은 항공서비스· 이동전화서비스·의류 순이었습니다.
항공권 환급 지연이나 유심 해킹, 인터넷쇼핑몰 배송 지연에 대한 상담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증빙서류를 갖춰 '1372소비자상담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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