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음달 15일부터 코로나19 고위험군 접종 시작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다음달 15일부터 코로나19 고위험군 접종 시작

등록일 : 2025.09.15 20:26

김경호 앵커>
동절기 코로나19 예방 접종이 다음 달 15일 시작됩니다.
보건당국은 65세 이상 고령층에게는 코로나와 독감 백신의 동시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코로나19 입원환자가 9월 첫 주에도 늘며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입원환자는 9월 첫 주 433명 발생하며 전주보다 27명 늘었습니다.
10주 연속 증가세입니다.
올해 누적 입원환자만 5천306명.
65세 이상이 가장 많았습니다.
보건당국은 이번 달까지는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치명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고위험군은 백신을 꼭 맞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번 고위험군 대상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은 다음달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 등이 대상입니다.
이번 접종에는 신규 백신인 LP.8.1 백신 530만 회분이 활용됩니다.
이전과 같이 한 번만 접종하면 됩니다.
다만 12세 미만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의 경우에는 이전 접종력에 따라 두 번까지도 접종이 필요할 수 있어 의료진과 상담이 필수입니다.
특히 65세 이상인 경우 코로나19와 독감 인플루엔자 백신을 동시에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 인터뷰> 이혜림 / 질병관리청 예방접종관리과장
"동시 접종 안전성 관련 연구 결과, 동시 접종한 경우와 따로 접종하는 경우 모두 효과와 안전성에서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해외 사례에서도 미국이나 유럽 등 주요 국가에서도 현재 동시 접종을 실시 중인 상황입니다."

접종을 받으려면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소나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됩니다.
고위험군이 아닌 일반 국민도 일선 의료기관에서 유료로 접종할 수 있습니다.
동시 접종이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김세원 / 영상그래픽: 강은희)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